Close Mobile Menu

(주)메커니즘 서울특별시 용산구 한강대로 44길 25 지성빌딩 3층 (우)04382   사업자등록번호 450-87-00813   대표 백승관
Tel. 02-794-5007   Fax. 02-794-5006   vips@makernism.co.kr

Operated by Makernism Co. Ltd. by Permission of Hearst Communications, Inc., New York, New York, United States of America

Close Mobile Menu
Go to top

가볍게 날아올라 즐겁게 달려라!

혁신과 기술이 결합된 기능성 제품을 선보이며 야외 스포츠의 선두에 있는 브랜드 살로몬이 새로운 로드 러닝화를 출시했다. 팀살로몬 양철환 선수가 직접 체험한 살로몬의 글라이드 맥스Glide Max는 과연 어떤 놀라움이 감추어져 있을까?

팀살로몬의 새로운 기어, 살로몬 글라이드 맥스

놀라움을 주는 브랜드, 살로몬
팀살로몬에서 선수 그리고 러닝 코치로 활약 중인 양철환은 근대 5종 선수 출신이다. 은퇴 이후에도 꾸준한 운동으로 각종 마라톤, 트레일 러닝 대회에서 입상하며 여전한 실력을 입증해 보인 그는 2년 전부터 팀살로몬에 소속되어 활동 범위를 넓히고 있다.

“어렸을 때부터 운동선수가 되는 것이 꿈이었고 은퇴 후 지금까지도 운동을 좋아해 달리는 것을 멈추지 않았던 게 여기까지 올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저는 로드 러닝을 전문으로 달리고 있지만 2019년부터는 트레일 러닝도 병행 중입니다.”

양철환은 일주일에 최소 10km, 6일을 연속해 달리는 헤비 러너이다. 피로감이나 염증, 부상 등을 염려하지 않을 수 없겠다고 묻자 “그래서 가장 신경 쓰는 것이 러닝화입니다”라고 답한다. “지금 신고 있는 글라이드 맥스는 살로몬에서 3년간의 연구 끝에 출시한 로드 러닝화입니다. 275g이라는 가벼운 무게로 마치 깃털을 신은 듯한 착용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수없이 많은 로드 러닝화를 신어 보았지만 서로 다른 러닝 실력이나 주어지는 다양한 달리기 환경을 고려했을 때 단 하나의 러닝화를 선택하라고 한다면 단연 글라이드 맥스를 추천하고 싶을 정도입니다.”

글라이드 맥스는 지금까지 살로몬에서 선보였던 모든 로드 러닝화 중 가장 강력한 쿠션 기술이 탑재되었다. 또한 살로몬의 에너지 서지Energy Surge 기술이 풍부한 쿠션의 미드솔과 만나 견고하면서도 편안한 움직임을 선사한다.

“글라이드라는 명칭은 패러글라이드Paraglide에서 따온 것으로 달릴 때 공중에 떠 있는 것처럼 최상의 편안함을 선사한다는 뜻에서 붙여졌다고 합니다. 의심스럽다면 직접 체험해보길 권합니다. 살로몬은 언제나 모든 러너를 놀랍게 만들어주니까요.”

꾸준히 즐겁게 달려라!
양철환은 매일 아침 일어나서 간단한 스트레칭 후 물을 500㎖ 정도 마신다. 그리고 아침 조깅을 위해 밖으로 나간다. 거리는 약 10km, 한 시간 정도이다. 큰 대회를 앞두고 하는 훈련이 아니라면 무리하지 않고 속도를 조절하며 즐거운 마음으로 가볍게 운동하듯 달리는 것이 좋다고 그는 말한다.

“터무니없는 목표를 세우거나 지나친 경쟁심을 키우다 보면 운동하는 시간은 지옥이 될 수밖에 없어요. 잘 달리고 싶다면 꾸준히 달려야 해요. 꾸준히 달리기 위해서는 즐거움이 동반되어야 함을 간과하면 안 됩니다.”

좌우명을 묻자 ‘열면 문이고 안 열면 벽이다’라는 재미있는 대답이 돌아왔다. 은퇴 후 퇴보할 수도 있었던 실력을 버려두지 않고 끌어올린 그에게 딱 맞는 문장이었다. “달릴 때가 가장 살아 있음을 느끼는 순간입니다. 얼마나 더 달릴 수 있을지는 모르지만 달릴 수 있을 때까지 달릴 것이고 달릴 수 없다면 가르칠 것입니다. 그 누구라도 러너가 될 수 있도록 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