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Mobile Menu

(주)메커니즘 서울특별시 용산구 한강대로 44길 25 지성빌딩 3층 (우)04382   사업자등록번호 450-87-00813   대표 백승관
Tel. 02-794-5007   Fax. 02-794-5006   vips@makernism.co.kr

Operated by Makernism Co. Ltd. by Permission of Hearst Communications, Inc., New York, New York, United States of America

Close Mobile Menu
Go to top

겨울을 준비하는 완벽한 걷기 방법

코로나19로 피트니스 센터에서 운동하는 게 여의치 않다면 어서 빨리 밖으로 나서자. 추운 날씨도 잊게 만들 워킹 플랜을 소개한다.

겨울에 더 하기 좋은 ‘워킹’

워킹의 이점은 이미 잘 알려져 있다. 심장을 건강하게 만들고, 뼈를 튼튼하게 하며, 스트레스를 해소해 정신을 맑게 해준다는 것. 이외에도 날이 추워질 때 걸으면 육체적으로도 정신적으로도 활력을 얻을 수 있다. 스포츠 운동 연구가 머레이Murray 박사는 “추운 날엔 심부 체온을 유지하기 위해 더 많은 열량을 태우게 됩니다. 심장 또한 혈액을 손과 발로 보내기 위해 좀 더 열심히 움직여야 하고, 몸이 온기를 유지하기 위해 노력할 땐 더 많은 엔도르핀이 생성돼 기분이 좋아질 겁니다”라고 말한다. 게다가 워킹은 특정한 계절에 국한해 할 수 있는 게 아니다. 변덕스러운 날씨를 두려워하지 않는다면 언제든지 걸을 수 있다.

필라테스S - 겨울 워킹

Step 1
무게중심을 낮추며 걷기!

비에 젖은 미끄러운 바닥이나 먼지가 일고 메마른 땅, 꽁꽁 얼어붙은 잔디까지, 걷기 어려운 장소에선 자세를 꼭 바꿔 걸어야 한다. 몸의 무게중심을 낮게 유지해 ‘게걸음Crab Walk’을 시도하는 게 최선. 서핑할 때와 비슷하게 무릎을 약간 구부려 웅크린 자세로 몸을 낮추는 것이 가장 좋다. 걷는 내내 이 자세를 취하는 게 어려울 순 있지만 어떤 방법보다 활용하기 좋은 기술이다.

머레이 박사는 “만약 힘든 지형을 걷게 된다면 워킹 스틱을 챙겨 가는 것도 고려해 보세요. 체중을 스틱에 실을 수 있어 한결 수월하게 걸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착용감이 편하면서 바닥과 밀착이 잘 되는 운동화도 필수입니다”라고 덧붙인다.

Step 2
날씨에 대비하기!

겨울엔 반드시 옷을 겹겹이 껴입어야 한다. 방풍방수 재킷 안엔 무게는 가볍지만 보온이 잘되는 옷을 입는 게 좋다. 복사뼈 바로 밑이나 복사뼈를 덮는 워킹화는 울퉁불퉁한 지형을 걸을 때 발목을 지탱해 부상 위험을 줄인다. 비가 올 것으로 예상되면 방수 처리된 옷은 필수. 햇볕이 강할 땐 챙이 달린 모자로 머리를 보호해 줘야 한다. 그리고 여름과 겨울 아침과 저녁에 태양이 낮게 뜰 땐 선글라스를 착용하는 걸 잊지 말자. 마지막으로, 운동할 땐 어디서든 수분을 보충해 줘야 하니 물통을 꼭 가지고 다니도록. 다음에 소개하는 내용은 워킹을 위한 준비운동과 구체적인 워킹 플랜이니 잘 활용해 더 건강한 삶을 누려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