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Mobile Menu

(주)메커니즘 서울특별시 용산구 한강대로 44길 25 지성빌딩 3층 (우)04382   사업자등록번호 450-87-00813   대표 백승관
Tel. 02-794-5007   Fax. 02-794-5006   vips@makernism.co.kr

Operated by Makernism Co. Ltd. by Permission of Hearst Communications, Inc., New York, New York, United States of America

Close Mobile Menu
Go to top

굴리고 들어올려라!

자칫 지루할 수 있는 맨몸 운동에 재미를 더하고 싶다면 메디신볼을 활용하라. 굴리고 들수록 흘리는 땀만큼 체지방은 빠지고 근육은 몰라보게 탄탄해진다.

메디신볼 웨이트 트레이닝

피트니스 센터에 가면 흔히 볼 수 있는 메디신볼. 어린아이 크기만 한 공을 활용한 웨이트 트레이닝은 기존 맨몸 운동에서 찾아볼 수 없는 재미와 흥분을 선사한다. 1분만 했을 뿐인데 상체와 하체가 몰라보게 펌핑되어 훌륭한 맨몸 운동의 파트너가 되어주기도 한다. 타이머를 이용해 푸시업 1회와 스쿼트 1회를 한 후 메디신볼을 활용한 운동을 시작해보자.

1 푸시업&스쿼트 바닥에 손을 대고 플랭크 자세를 취한다. 푸시업을 하고 몸을 일으키면서 점프해 바닥에 발을 어깨너비로 벌려 선다. 바로 스쿼트 자세를 취한다. 스쿼트를 한 후에 메디신볼을 준비한다.

2 굴리고 들어라 메디신볼은 다리 사이에 둔다. 고관절을 접으며 데드리프트 자세를 취한 뒤 메디신볼을 좌우로 굴린다. 그러고 나서 팔로 공을 감싸 안으며 든다. 어깨 위까지 들어올린다.

3 1분 동안 반복하라 지금까지 소개한 동작을 1분 동안 가능한 한 많이 반복한다. 1분이 지나면 메디신볼을 놓고 처음으로 돌아가 푸시업을 한다. 이번에는 푸시업을 2회 한 뒤에 일어서서 스쿼트를 2회 실시한다. 메디신볼을 들고 데드리프트 자세를 한 뒤에 메디신볼을 굴리고 난 후 어깨 위로 든다.

4 횟수를 늘려라 목표는 50회이다. 1분이 지날 때마다 푸시업과 스쿼트 횟수를 1회씩 추가한다. 시간이 지날수록 맨몸 운동에 소요되는 시간이 길어지고 메디신볼을 활용한 동작을 하는 시간이 줄어들 것이다. 상체와 다리 근력이 매우 향상되고 터질 듯한 펌핑도 느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