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Mobile Menu

(주)메커니즘 서울특별시 용산구 한강대로 44길 25 지성빌딩 3층 (우)04382   사업자등록번호 450-87-00813   대표 백승관
Tel. 02-794-5007   Fax. 02-794-5006   vips@makernism.co.kr

Operated by Makernism Co. Ltd. by Permission of Hearst Communications, Inc., New York, New York, United States of America

Close Mobile Menu
Go to top

김민찬 (회사원)

<맨즈헬스> 코리아와 인연이 깊은 김민찬은 이번이 무려 네 번째 만남이다. 그는 직장을 다니면서 운동을 게을리하지 않고, 틈틈이 찍은 여행 영상을 편집해 자신의 유튜브에 올린다. 하나 하기도 힘든 일인데 그는 세 가지를 거뜬히 해낸다. 오랜만에 만난 그는 더욱 성숙해졌고 근육은 더 단단해졌다.

블랙 반팔 티셔츠와 트레이닝 팬츠 모두 언더아머. 그레이 컬러 아드레날린 GTS21 러닝화 브룩스.

운동은 오롯이 나에게 집중하는 시간

김민찬(회사원) @k.imin


마지막 만남이 무려 2년 전인데 여전히 몸이 좋다.

사실 최근에는 운동을 별로 못했다. 알다시피 코로나-19 탓에 피트니스 센터가 모두 문을 닫은 상황이라 간신히 홈트레이닝으로 연명하고 있다. 여간 답답한 게 아니다.

운동은 웨이트 트레이닝만 고집하는 편인가?

아직은 그렇다. 다른 운동도 접해보긴 했지만 웨이트 트레이닝 만큼 적성에 맞는 건 찾지 못했다. 언제든 내가 원하는 때에 가서 할 수 있고, 나 자신에게 오로지 집중할 수 있는 시간이 주어져서 좋다. 2인 이상이 함께 하는 운동의 경우 일일이 약속도 잡아야 하고, 한쪽이 지치면 운동을 끝내야 하는 경우도 생겨서 불편하더라.

‘마이웨이’ 스타일인가 보다. 다른 운동이라면 어떤 걸 도전해봤는지?

테니스와 축구 정도다. 서핑도 잠깐 했는데 소질이 없어서 일찍 그만두었다. 혼자 즐길 수 있는 다른 스포츠를 찾는 중인데 요즘은 펜싱이나 승마에 눈길이 간다. 비용이 많이들 것 같긴 하지만 꼭 한 번 제대로 배워보고 싶은 종목이다.

러닝은 어떤가? ‘혼러닝’이라고 해서 혼자 러닝하는 사람이 많은데.

러닝을 평소 즐겨하는 편은 아니지만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가 강화되고 피트니스 센터에 가지 못하니 요즘에서야 야외 러닝을 즐긴다.

선호하는 러닝 코스가 있나?

멀리 가지 않고 집 근처 공원이나 한강 둔치를 오래 뛴다. 잡생각 없이 뛰기에는 익숙한 곳이 좋더라.

유튜브도 운영하고 있는 것으로 안다. 운동 관련 콘텐츠를 찾아볼 수 없어서 의외였다.

운동을 좋아하긴 해도 전문적으로 누군가에게 소개할 만한 수준은 아니라고 생각했다. 워낙 쟁쟁한 분들이 많은 데다 장기적으로 운영하기 어려울 것이라고 판단했다. 차라리 여행을 좋아하니까 그쪽으로 방향을 틀게 되었다.

블랙 트레이닝 팬츠 나이키.

테마가 여행이라면 지금은 사정이 어려워진 게 아닌가?

괜찮다. 아니, 사실은 안 괜찮다.(웃음) 아쉬움에 몸부림치는 중이다. 지금은 일상 브이로그 영상만 업로드하고 있다.

영상 업로드는 주 몇 회 정도인지?

자주 올리는 편은 아니다. 콘텐츠가 있을 때 틈틈이 촬영해두고 시간이 나면 편집을 한다. 아직은 전문성이 조금 부족하다. 코로나-19가 잠잠해지기까지 편집 기술도 배우고 회사 생활도 하면서 콘텐츠의 방향성을 더 고민할 예정이다.

조회수가 가장 잘 나왔던 영상은 어떤 콘텐츠였나?

친구와 강변에 가서 ‘먹방’ 투어를 다녔던 영상이다. 대단한 콘텐츠가 아니었는데 그나마 조회수가 잘 나온 영상이라 처음에는 의아했다. 아마도 코로나로 인해 답답한 마음을 달래려 여행 영상을 찾아보는 게 아닌가 싶다.

곧 밸런타인데이다. 가장 받고 싶은 선물을 꼽는다면?

글쎄. 물욕이 없는 편이라 딱히 받고 싶은 선물은 없다. 스타벅스 쿠폰 정도만 줘도 기분 좋을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