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Mobile Menu

(주)메커니즘 서울특별시 용산구 한강대로 44길 25 지성빌딩 3층 (우)04382   사업자등록번호 450-87-00813   대표 백승관
Tel. 02-794-5007   Fax. 02-794-5006   vips@makernism.co.kr

Operated by Makernism Co. Ltd. by Permission of Hearst Communications, Inc., New York, New York, United States of America

Close Mobile Menu
Go to top

다이버 워치의 세계

아무리 깊은 물속에 빠져도 살아남을 수 있다. 더 깊이 들어가도 끄떡없는 용감한 다이버 워치만 있다면.

다이버 워치는 매년 전 세계적으로 수십만 개가 팔리고 신작 라인업에서 빠지지 않는다. 살면서 해수면 100m 아래로 내려갈 일은 별로 없는데 왜 이렇게 전 세계적으로 시계 마니아들의 사랑을 받는 것일까? 이유는 간단하다. 다이버 워치는 최첨단 기술력을 비롯해 튼튼한 내구성, 비즈니스 캐주얼에도 어울릴 만한 현대적 디자인 등 3박자를 고루 갖추었기 때문이다.

먼저 기술력을 살펴보자. 물속에 넣어도 망가지지 않는 시계를 만든다는 것은 실로 대단한 일이다. 물 한 방울만 시계에 들어가도 움직임을 망가뜨리고 다이얼을 변색시키며 액정 안에 습기가 찬다. 시계를 구성하는 수백 개의 부품이 빛도 뚫고 들어가지 못하는 심해에서 작동할 수 있다는 것은 인류의 과학적 성취다.

이뿐만 아니라 다이버 워치는 디자인도 멋지다. 당신의 자동차가 물속에서 작동하도록 만들기 위해 포기해야 할 여러 가지 디자인적 요소를 상상해보라. 물속에서 차가 움직이는 것만으로도 감탄할 수는 있겠지만 심미적으로 아름답지는 않을 것이다. 하지만 약 150년의 시계 역사 속에서 롤렉스, 블랑팡, 오메가 등의 시계 브랜드는 아름다운 스타일로 다이버 워치의 디자인을 격상시켰다.

또한 손목에 있다는 것만으로도 일상생활을 편하게 즐길 수 있다는 점이다. 화장실에서 손을 씻을 때 물기가 묻지 않을까 걱정하지 않아도 되고 행여 욕조나 변기에 빠뜨렸을 때 노심초사할 일도 없다. 걱정 하나를 덜었으니 이것만 해도 다행 아닐까? <미스터 포터Mr Porter> 저널의 수석 워치 에디터 크리스 홀Chris Hall이 올해 가장 눈에 띄는 다이버 워치 5가지를 소개한다. 스쿠버 다이빙은 물론 비즈니스 스타일에도 제격이다.


420만원대 튜더.

Tudor Black Bay 58 Blue

블랙베이 58은 62년 전 출시된 튜더의 200m 등급의 최초 다이버 워치에 대한 오마주이다. 1969년 프랑스 해군을 위해 만든 마린 나쇼날Marine Nationales 워치를 떠올리게 하기 때문이다. 이 시계는 싱글 스트라이프 패브릭 스트랩 덕분에 기존 블랙베이 시계보다 감촉이 좋다.

220만원대 론진.

Longines Hydroconquest

1960년대의 다이버 워치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론진의 하이드로콘퀘스트. 세라믹 베젤과 64시간 파워리저브 기능을 자랑하고 수심 300m까지 방수를 지원한다.

80만원대 세이코.

Seiko Prospex Urban Safari

다이버 워치의 선구자적 위치를 점하고 있는 세이코. 이번에 새롭게 출시한 프로스펙스 어반 사파리 모델은 미니멀하면서도 감각적인 디자인이 특징이다. 어두운 밤에 빛나는 야광 다이얼도 눈여겨볼 만하다.

600만원대 브라이틀링.

Breitling Heritage Superocean

브라이틀링의 새로운 다이버 워치, 헤리티지 슈퍼오션은 지속 가능한 패션 브랜드 아우터노운Outerknown과의 협업을 통해 탄생했다. 수심 200m까지 방수가 지원되는 모델로 재활용이 가능한 나일론 소재인 에코닐Econyl로 만든 스트랩을 사용한다.

170만원대 알피나.

Alpina Seastrong 27 Gyre

수심 300m까지 방수 가능한 알피나의 시스트롱 27 자이어 다이버 워치는 친환경 다이버 위치의 롤모델이 될 만하다. 시계의 케이스는 어망을 재활용해 섬유 유리 소재로 만들었고 나토 스트랩은 플라스틱병을 가공했다.


다이버 워치 관리법

바다든 수영장이든, 수영이나 다이빙 후 깨끗한 물에 반드시 헹궈서 부식을 방지하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