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Mobile Menu

(주)메커니즘 서울특별시 용산구 한강대로 44길 25 지성빌딩 3층 (우)04382   사업자등록번호 450-87-00813   대표 백승관
Tel. 02-794-5007   Fax. 02-794-5006   vips@makernism.co.kr

Operated by Makernism Co. Ltd. by Permission of Hearst Communications, Inc., New York, New York, United States of America

Close Mobile Menu
Go to top

당신이 손꼽아 기다리던 바로 그 자동차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이후의 세계가 다가오며 자동차의 필요성이 재조명되고 있다. 말 그대로 예고 없이 도래한 새로운 시대에 자동차의 필요성은 더욱 강조되고 있다는 뜻이다. 그것도 대단히 직관적으로 말이다. 며칠째 집 밖을 나서지 못하면서 가끔은 이런 생각을 했다. 언젠가 이 문밖을 나갔을 때 세상은 이미 내가 알던 세상과 전혀 다른 모습일 수 있겠다고. 전기차를 비롯해 자율주행은 기본 옵션이며, 휘발유 대신 대체 에너지 자원을 사용한 네 발 달린 이동수단이 즐비할 것이란 상상. 어쩌면 조금은 괴리감마저 느껴진다. 실제로 당신의 머릿속을 헤집고 다닐 법한 미래형 자동차 11대를 소개한다.

BMW i8M

어떤 차인가?

i8M은 사실 i8 시리즈의 두 번째 모델이다. 이번에는 제대로 만들어졌나 볼까?

이 차를 알아야 할 이유는?

지난 모델이 떠나면서 많은 이들이 BMW의 하이브리드 차량을 즐길 기회를 놓쳤다는 사실에 한탄했다. 애초에 이 차는 원래 빠른 차도 아니었다. 이후 쿠페 및 로드스터 형태의 i8M이 등장했다.

출력은?

출시 당시에 어떻게 불리게 되든 현재 i8M으로 불리는 이번 하이브리드 차량은 퍼포먼스에 제대로 신경썼다. 휘발유로 작동하는 3기통 대신 4기통으로, 이전 모델의 275kW가 아닌, 440kW를 뽑아내도록 만들었다. 믿어지지 않을 만큼 빨라졌다.

경쟁 상대는?

현재는 하이브리드 스포츠카에 두 종류가 있다. 이전 모델이 속했던 낮은 수준의 차들과 맥라렌, 포르쉐, 페라리 같은 브랜드가 가진 높은 수준의 경주마가 있다. 새로 나올 i8M 모델은 이전 i8 모델과 가격은 비슷하지만, 앞서 언급한 슈퍼카의 성능에 더 가까이 다가가고자 할 것이다.

출시는 언제?

2024년, 한참 멀었다.


Nissan 400Z

어떤 차인가?

전작 370Z나 350Z의 후속작으로 나쁘지 않다. 토요타의 수프라에 대항하는 닛산의 라이벌 모델로, 40년이라는 전통을 가진 후륜구동 쿠페이다.

이 차를 알아야 할 이유는?

닛산은 경쟁력 있는 RWD 스포츠카를 만드는 법을 제대로 알고 있기에, 점차 늘어나는 경쟁사들로 Z 시리즈가 홀대 받는 것을 보는 게 가슴 아팠다. 이 차는 하이브리드로 가득찬 세계에서 자연흡기식 V6와 총륜구동의 강력함으로 370Z 모델을 좌천시켰다.

출력은?

닛산은 아직 이 차량의 실루엣만 살짝 공개한 셈이다. 이 제품이 자연흡기 방식을 계속 유지할 확률은 낮다. 하지만 닛산은 파트너 네트워크와 손을 잡고 좀더 흥미로운 점을 선보일 것이다. 메간 RS 풍의 르노 터보엔진 2.0리터 직렬 4기통 버전이 될지도 모르는 일이다. 오래된 Z 시리즈에서 르노 V6를 대체하려고 말이다.

경쟁 상대는?

새로운 수프라 모델과 직접적으로 대결할 것은 확실하다. 공격적인 Z 모델들은 포르쉐부터 로터스까지 가리지 않고 덤벼들었다. 토요타가 다음 86 시리즈를 출시한다면, 그것도 닛산의 400Z와 경쟁하게 될 것이다.

출시는 언제?

2022년으로 추정된다.


Hyundai Santa Cruz

어떤 차인가?

현대가 만든 더블캡 픽업트럭이다.

이 차를 알아야 할 이유는?

현대는 주류에 어필하는 자동차를 뽑아내는 노하우를 가지고 있다. 이는 기아 자동차도 마찬가지다. 어마어마한 인기를 휩쓸 잠재력이 있다는 데에는 의심의 여지가 없다.

출력은?

산타페에 기반했기 때문에, 같은 2.4L와 2L 엔진일 것으로 예상된다.

경쟁 상대는?

다른 부문과 마찬가지로, 현대는 건장한 더블캡 자동차들과 맞붙을 것이다. 하이럭스나 레인저를 주시하라.

출시는 언제?

빠르면 2021년이 될 수 있다.


Land Rover Defender 80

어떤 차인가?

숏보디의 디펜더 80의 후속작으로 오래도 기다렸다. 랜드로버 4×4 중 가장 작은 것으로, 올해 이미 출시된 새로운 디펜더 모델보다 더 작다.

이 차를 알아야 할 이유는?

오프로드 마니아들 사이에서 디펜더는 엄청난 팬층을 거느리고 있다. 올해 새로 나온 모델은 높은 가격 탓에 구매를 망설였지만, 80 모델은 그보다는 조금 더 저렴할 것이다.

출력은?

랜드로버의 더 큰 모델들과 비슷한 천재적인 모터를 사용한다.

경쟁 상대는?

높은 가격 때문에 스즈키 짐니나 르노 더스터 옆에 서지는 않을 것이다. 그보다는 지프 랭글러가 경쟁 상대쯤으로 보인다.

출시는 언제?

2022년.


Volkswagen ID.4

어떤 차인가?

우선 골프 모델은 아니다. 왜냐고? 그럴 필요가 없으니까. 전기 자동차는 결국 연소 엔진을 뛰어넘을 것이다. ID.4는 사랑받는 골프 모델을 대체하기에 충분한 스펙을 자랑한다.

이 차를 알아야 할 이유는?

훗날 뉴욕 오토쇼에서 선보일 계획이었던 ID.4는 ID.3 해치백보다 시대정신이 잘 맞아떨어졌다. 본질적으로 크로스오버로 탄생한 더욱 큰 규모의 ID.4는 중형 해치백을 누르고 장차 미래의 챔피언이 될 것이다.

출력은?

더 작은 차와 마찬가지로 ID.4 역시 MEB 플랫폼으로 만들어진다. MEB 플랫폼이란 모듈형 전기 구동 매트릭스를 뜻한다. 전기 모터 덕에 엄청난 힘의 토크와 500km 가까이 되는 주행거리마저 가능하게 했다.

경쟁 상대는?

싹을 피우고 있는 크로스오버 시장을 떠맡겠지만, 전기차라는 말은 프리미엄이 붙는다는 뜻과 같다. 남아프리카공화국의 전기차 시장은 아직 미미한 수준이다. 다시 말해 닛산 리프, BMW i3, 재규어 I-페이스를 비롯해 시장에 들어오는 모든 브랜드와 경쟁하게 된다는 뜻이다.

출시는 언제?

아마도 2022년쯤으로 예상된다.


Porsche 718 GT4 RS

어떤 차인가?

아직도 포르쉐는 911이 최고라고 찬양하는 사람이 있다면, 기꺼이 718 GT4 RS를 소개해주겠다.

이 차를 알아야 할 이유는?

박스터와 지붕이 있는 카이맨을 기억하는가? 접두사 718은 두 모델 모두 앞에 붙어 있었지만, GT4 RS라는 접미사야말로 이 차의 가장 큰 매력이다.

출력은?

911 모델에 있던 플랫 식스 모터와 흔한 직렬 4기통 엔진의 시대는 지났다. GT4의 4.0l 309kW를 뛰어넘어 100kph까지 4초도 채 걸리지 않는 속도를 자랑한다. 최고 속력은 300kph 정도 되며, 아무나 따라올 수 없는 극도의 균형감각을 자랑한다.

경쟁 상대는?

전부다. F1 서킷의 모든 자동차를 두려움에 떨게 만드는 그야말로 엄청난 녀석이다. 911보다는 아래급이라 가격과 포지션도 이를 반영했다.

출시는 언제?

2021년 초.


Ford Mustang Mach-E

어떤 차인가?

머스탱이긴 하지만 예상과는 다르게 SUV 차량이다. 게다가 전기차라니 믿기 어려울 정도다.

이 차를 알아야 할 이유는?

휘발유로 가는 V8 머스탱과 비슷한 가격이지만 더 빠르고 크다. 한 가족이 모두 탑승하기에도 넉넉한 크기이다.

출력은?

후륜구동에 0-100kph까지 고작 4초밖에 걸리지 않는다. 한 번 충전하면 450km를 달리는 데 아무 문제없다.

경쟁 상대는?

일반 머스탱과 경쟁한다고 볼 수 있다. 하지만 다음은 테슬라 정도를 의식하고 있을지도 모르겠다.

출시는 언제?

미국에서는 올해에도 출시를 기대해볼 수 있다. 국내는 글쎄.


Lexus LQ

어떤 차인가?

토요타의 고급 확장 브랜드인 렉서스가 새로운 정점을 찍기 위해 큰 발걸음을 내딛었다. 렉서스는 가슴이 찌릿할 정도로 매력적인 스포츠 쿠페에서 영감을 받아 대범한 캘리그래피 선을 담았다. 게다가 이번 모델은 늘씬한 SUV로 재탄생시켰다.

이 차를 알아야 할 이유는?

새로운 렉서스는 가장 치명적이고 매력적인 스포츠 쿠페로부터 영감을 받았다. 잘빠진 SUV란 이런 게 아닐까?

출력은?

퍼포먼스 중심의 F-스포츠 모델을 기대해도 좋다. LS와 같은 315kW 터보 V6로 운영될까, 아니면 447kW의 V8일까?

경쟁 상대는?

쿠페-SUV 독일 트리오와 맞붙을 것이다. BMW X6, 아우디 Q8, 그리고 메르세데스-벤츠 GLE-쿠페에서 시작해 레인지로버 스포츠와 포르쉐 카이엔 같은 약삭빠르고 거친 녀석들과 대결할 것이다.

출시는 언제?

2023년 정도로 내다본다.


Tesla Cybertruck

어떤 차인가?

엄청난 추진력을 가진 엘론 머스크의 작품이기도 한 이 트럭은 픽업트럭의 역사를 새로 쓸 것이다.

이 차를 알아야 할 이유는?

1980년대 공상과학 영화에 나올 것 같은 디자인에 미래지향적 기술을 다 갖추고 있다.

출력은?

테슬라의 말에 따르면 이 플래그십 EV 트럭은 2.9초 만에 0에서 100kph까지 속도를 올릴 수 있다고 한다. 이는 최신 슈퍼카에 도전장을 내민 것과도 같다. 싱글 모터 RWD, 듀얼 모터 AWD, 트라이 모터 AWD 모델은 공상과학 영화에 나올 법한 속도를 자랑할 것이다.

경쟁 상대는?

사이버트럭은 모든 프리미엄 더블캡 픽업트럭을 위협할 것이 분명하다. 포드가 전기차 소형 트럭을 제조하는 리비안을 인수하며 결국에는 포드와 맞붙게 될 것으로 보인다.

출시는 언제?

2022년. 엘론 머스크가 그렇다면 그런 거겠지.


Mazda 6

어떤 차인가?

6 모델은 마쯔다의 충실한 세단이자 동시에 럭셔리 디자인 자동차이다.

이 차를 알아야 할 이유는?

일본 히로시마에 위치한 마쯔다는 현재 최고의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이 기운이 새로운 플래그십 세단에까지 옮겨간 것으로 보인다. 스타일은 일단 완벽하다. 필요한 것은 이들의 위치를 굳건히 지켜낼 미래 기술이다.

출력은?

6 모델은 마쯔다의 새로운 스카이 액티브-X 연소 기술과 260kW라는 엄청난 수치를 약속한다고 주장하는 48-볼트 하이브리드 시스템이 합쳐져 만들어진 첫 작품이다. 동시대 제품이라 믿기 힘들 정도다.

경쟁 상대는?

대형 세단의 유행이 남아프리카공화국에서는 거의 시들어져 사라졌기 때문에 확신하기 힘들다. 폭스바겐 아테온, 혼다와 같은 부류의 시대는 지났다. 마쯔다는 독일 차들과 렉서스와 맞붙게 될 것이다.

출시는 언제?

2022년 4분기쯤.


Toyota GR Corolla

어떤 차인가?

GR 코롤라는 거의 20년 만에 토요타가 처음 선보이는 섹시한 해치백이 될 전망이다.

이 차를 알아야 할 이유는?

우리는 해치백과 세단 스타일로 나오는 새로운 코롤라를 사랑했다. 코롤라 TNGA 플랫폼은 강렬한 무언가를 보여줄 잠재력을 가졌다. 수프라만 봐도 알 수 있다.

출력은?

야리스 GR이 191kW를 뽑아냈다는 것 이외에는 더 할 말이 없다. 최소한 220kW는 나와야 진지하게 받아들여질 테니까. 하이브리드나 총륜구동마저 실현 가능할지 모르겠다.

경쟁 상대는?

꽤 혼잡한 경쟁 구도가 펼쳐질 듯하다. 폭스바겐 골프 GTI, 르노 메간 RS, 아우디 S3, 메르세데스-AMG35 등이 코롤라와 마주할 것이다. 심지어 현대차도 괴물 같은 i30N 라인을 가지고 있지 않은가.

출시는 언제?

2022년쯤으로 예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