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Mobile Menu

(주)메커니즘 서울특별시 용산구 한강대로 44길 25 지성빌딩 3층 (우)04382   사업자등록번호 450-87-00813   대표 백승관
Tel. 02-794-5007   Fax. 02-794-5006   vips@makernism.co.kr

Operated by Makernism Co. Ltd. by Permission of Hearst Communications, Inc., New York, New York, United States of America

Close Mobile Menu
Go to top

당신이 잠든 사이, 헤어!

아침에 눈 떴을 때 헤어 상태가 좋으면 기분이 절로 좋아진다. 잘 자서 그렇기도 하지만, 헤어관리 습관을 잘 들이면 매일 기분좋은 상태로 일어날 수 있다.

손쉽게 하는 헤어관리 6가지

아침에 일어나서 거울을 봤는데 당신의 헤어가 중력을 거스르는 상태를 자주 봤을 것이다. 그럴 때마다 당신은 왜 뷰티 슬립이라고 부르는지 의아할 것이다. 실상은 매일 수면부족으로 아침시간이 정신이 없는데 말이다. 그러니 아침에 샴푸는 사치가 아닐 수 없다. 이 시간이라도 잠에 투자하려고 전날밤에 머리를 감는 게 우리의 현실 아니던가. 그래서 우리도 고민해봤다. 일단 우리는 기분좋은 하루를 시작하기 위한 헤어상태를 유지하고 싶다. 그러면서 효율적인 방법을 갖고 싶을 것이다. 흡족한 헤어 상태를 위해 당신이 잠들기 전에 할 수 있는 방법을 6가지 추천한다.

1 베개를 업그레이드하라

면으로 된 베갯잇은 자는 동안 머리카락을 잡아당길 수 있다. 최고의 베갯잇은 실크나 새틴 재질로 된 것이다. 모발이 건조하고 푸석해지는 것을 막고 윤기를 더해주는 베갯잇을 찾기를 권한다. 만약 예산이 허용하지 않는다면, 밤에 잠들기 전 머리를 실크나 새틴 스카프로 두르는 것으로도 동일한 효과를 볼 수 있다.

2자기 전에 정성스레 빗어라

당신의 모친이 이미 귀가 닳도록 말했을지 모르지만, ‘자기 전에 머리를 잘 빗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이다. 천연모가 있는 브러시를 사용하고, 모발에서 머리카락 끝까지 몇 분간 머리를 빗는 것이다. 두피에 있는 천연 오일이 모발 전체에 퍼져 모발의 건강한 성장을 돕는다. 그리고 빗질은 긴장을 풀어주는 효과가 있어 더 쉽게 잠들 수 있다.

3 지속 효과를 꾀하라

새로 산 드라이어가 너무 좋아서, 가능한 오래 말리고 싶을지도 모른다. DIY로 할 수 있는 드라이 방법은 말리기 전에 헤어 프라이머를 몇 번 뿌려 볼륨을 유지하는 것이다. 미용실 드라이기를 사용한다면, 머리카락을 느슨하게 쌓아 올려 헤어 밴드로 묶어 다음날 아침까지 지속시킬 수 있다. 팽팽한 헤어 밴드만 아니면 머리가 망가지거나 손상되지 않을 것이다. 땀 흘리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침실을 시원하게 유지해라.

4 빛나는 머릿결을 위해 일어나라

자면서 머릿결 상태를 회복시켜주는 마스크를 사용해보라. 숙면도 취하고 당신의 머릿결에도 영양을 공급해줄 수 있다. 플라스틱 빗을 사용해 마스크 팩을 중간 길이부터 끝까지 골고루 발라주고 다음날 아침 머리를 빠르게 헹궈라. 당신의 머릿결은 더 튼튼하고 두꺼우며 메가와트급의 윤기가 흐를 것이다.

5 땋아두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힘들이지 않고 헤어에 자연스러운 질감을 더하는 가장 간단한 방법이 있다. 자기 전에 머리를 땋는다. 작고 또렷한 질감을 위해서는 촘촘하게 땋고, 루즈한 피니시를 원하면 두텁게 땋는다. 그리고 아침에 머리를 풀고 웨이브를 유연하게 고정시키기 위해 스프레이를 뿌려준다. 간단하다.

6붙임 머리는 떼고 자자

붙임 머리는 우리가 자는 동안 격렬한 파티를 치른다. 다음 날 일어나면, 머리에 꼼짝도 하지 않고 달라붙어 통제하기가 어렵다. 붙임 머리는 주변에 티슈를 깔고 아래와 옆으로 고정해 편 상태로 유지하라. 자면서 고생하고 싶지 않다면 클립으로 고정하라. 그리고 세척 후에 항상 바로 건조시켜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