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_
가벼워서 한 입, 귀여워서 두 입
표고버섯 버거

재료 (4개 분량, 2인분)
표고버섯 8개, 토마토 ½개, 잎채소 4장, 슬라이스 치즈 2장, 홀그레인 머스터드 2큰술, 포도씨유·소금·후추 적당량씩
버거 패티 ‘맛소 등심’ ½팩, 병아리콩 통조림 ½캔, 양파 ¼개, 샐러리 1대(5cm), 빵가루 1큰술, 달걀 노른자 ½개, 커민 ¼작은술, 소금과 후추 적당량씩

만드는 법
- 토마토는 슬라이스하고, 잎채소는 적당한 크기로 뜯어놓으며, 슬라이스 치즈는 반으로 자른다.
- 밑동을 제거한 표고버섯을 소금과 후추로 밑간한 뒤, 포도씨유를 두른 팬에서 노릇하게 굽는다.
- ‘맛소 등심’과 물기를 뺀 통조림 병아리콩을 푸드프로세서에 넣어 갈고, 양파와 샐러리는 잘게 다져 포도씨유를 두른 팬에서 볶는다.
- 볼에 ③과 나머지 패티 재료를 넣고 반죽해 지름 6cm 크기로 둥글납작하게 빚은 뒤, 포도씨유를 두른 팬에서 노릇하게 굽는다.
- 표고버섯에 구운 패티와 토마토, 잎채소, 슬라이스 치즈를 얹고, 홀그레인 머스터드를 발라 완성한다.
2_
소고기와 채소, 치즈의 3단 하모니
소고기 치즈 컵 샐러드

재료 (1인분)
‘맛소 큐브 부채살’ 1팩, 샐러드 채소 40g, 방울토마토 5개, 큐브 치즈 6개, 블랙 올리브 6개, 퀴노아 ¼컵, 스테이크 시즈닝·올리브유·소금 적당량씩
자몽 드레싱 자몽즙 ¼컵, 식초 1큰술, 다진 양파 1큰술, 올리브유 1큰술, 다진 파슬리 1작은술, 소금과 후추 적당량씩

만드는 법
- 샐러드 채소는 한입 크기로 손질하고, 방울토마토는 반으로 자른다. 퀴노아와 소금을, 끓는 물에 넣고 12분간 삶은 뒤 찬물에 헹궈 식힌 다음 물기를 뺀다. 단, 퀴노아를 삶을 때 물의 양은 퀴노아 양의 2~3배로 잡는다.
- 스테이크 시즈닝을 뿌린 ‘맛소 큐브 부채살’은 올리브유를 두른 팬에서 노릇하게 구워낸다.
- 자몽 드레싱 재료를 볼에 넣고 고루 섞는다.
- 컵에 ①과 ②, 큐브 치즈, 블랙 올리브를 보기 좋게 담고, 자몽 드레싱을 기호에 맞게 뿌려 완성한다.
3_
호두마요로 건강하고 고소한 풍미 UP!
소고기 호두마요 채소롤

재료 (2줄, 2인분)
‘맛소 등심’ ½팩, 포두부 100g, 당근 ¼개, 상추 4잎, 새싹채소 30g, 김밥김 2장, 포도씨유·소금·후추 적당량씩
호두 마요네즈 소스 호두 ¼컵, 마요네즈 4큰술

만드는 법
- 포두부를 국수처럼 썰어 끓는 물에 데친 뒤 찬물에 헹궈 물기를 꼭 짜둔다.
- 채 썬 당근은 포도씨유를 두른 팬에서 소금으로 간한 다음 볶는다.
- 상추와 새싹채소는 맑은 물에 씻어 물기를 빼놓고, 호두는 잘게 다진 다음 마요네즈와 섞어 ‘호두 마요네즈 소스’를 만든다.
- 소금과 후추로 밑간한 ‘맛소 등심’은 포도씨유를 두른 팬에서 노릇하게 구운 다음, 접시에 옮겨 담아 포일을 덮은 뒤 5분 정도 레스팅하고, 0.5cm 간격으로 썰어둔다.
- 김밥김 위에 포두부를 밥처럼 깐 뒤 호두 마요네즈 소스를 바르고, 구워서 썰어둔 ‘맛소 등심’과 당근·상추·새싹채소를 얹어 말아낸 뒤 한입 크기로 썬다.
Cooking Tip
‘소고기 호두마요 채소롤’은 만든 후 5시간 정도 지나면, 속 재료의 수분 때문에 롤이 터질 수 있으므로 가능한 한 빠른 시간 내에 먹는 것이 좋다.
4_
단밸질 UP! 칼로리 DOWN!
소고기 유부초밥

재료 (8개 분량, 1~2인분)
‘맛소 큐브 부채살’ 1팩, 조미 유부(유부초밥용) 8장, 피망 ¼개, 컬리플라워 ⅓개, 두부 ½모, 게맛살 1개, 달걀 ½개, 쪽파 ¼대, 마요네즈 ½큰술, 포도씨유·소금·후추 적당량씩
유부초밥 양념 간장 2큰술, 매실청 2큰술, 소금 적당량

만드는 법
- 푸드프로세서에 ‘맛소 큐브 부채살’을 넣어 간 뒤 소금과 후추로 밑간하고, 포도씨유를 두른 팬에 볶아둔다.
- 조미 유부는 물기를 꼭 짜놓고, 잘게 다진 피망은 포도씨유를 두른 팬에 볶아둔다.
- 큼직하게 자른 컬리플라워는 끓는 물에 소금을 넣고 데친 뒤, 찬물에 헹궈 물기를 뺀 다음 잘게 다져놓는다.
- 두부는 전자레인지에서 3분간 돌려 익힌 뒤, 한 김 식으면 칼등으로 으깬 다음 면보에 싸 물기를 꼭 짜놓는다.
- 잘게 뜯은 게맛살은 마요네즈에 버무리고, 달걀은 고루 풀어 지단을 부친 뒤 채 썰고, 쪽파는 송송 썰어둔다.
- 볼에 양념과 ‘맛소 큐브 부채살’ ¾ 분량, 피망ㆍ컬리플라워ㆍ두부를 넣고 고루 섞어 유부 속을 채운 뒤, 게맛살과 달걀, 남은 ‘맛소 큐브 부채살’(¼분량), 쪽파 등을 토핑으로 얹어 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