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Mobile Menu

(주)메커니즘 서울특별시 용산구 한강대로 44길 25 지성빌딩 3층 (우)04382   사업자등록번호 450-87-00813   대표 백승관
Tel. 02-794-5007   Fax. 02-794-5006   vips@makernism.co.kr

Operated by Makernism Co. Ltd. by Permission of Hearst Communications, Inc., New York, New York, United States of America

Close Mobile Menu
Go to top

바른 자세에 집중!

유연성이 부족하다고 요가를 할 수 없는 게 아니다. 도구를 활용해 자세를 바르게 하는 데 집중하다 보면 한층 유연해진 자신을 만날 수 있을 것이다

레드 브라톱과 그레이 레깅스 모두 나이키. 흡습력이 우수한 폴리우레탄 소재의 매트 룰루레몬.

유연성이 부족하거나 요가를 처음 시작하는 초보자라면 바른 자세를 유지하는 것이 힘들 수 있다. 특히 팔의 길이가 다리보다 짧기 때문에 몸이 뻣뻣한 경우 특정 부위를 늘리거나 유지하는데 어려움을 느낀다.

특단의 조치가 필요하다면 요가 블록이나 스트랩을 이용해보라. 자신도 모르게 벌어지거나 오므라드는 팔과 다리를 원하는 정도로 고정할 수 있고, 팔의 연장선으로 사용하면 쉽고 바르게 자세를 완성할 수 있다.


1 받침대로 사용하기

물고기 자세

뒤통수와 윗등에 요가 블록을 받치고 팔과 다리를 넓게 벌려 눕는다. 힘을 최대한 풀어 전신을 이완한다.

등이 말리지 않도록 척추를 곧게 편다.

박쥐 자세

다리를 양옆으로 최대한 벌린다. 요가 블록 위에 팔을 얹고 상체를 앞으로 숙인다.


2 관절 고정하기

허벅지에 뒤쪽과 엉덩이 근육의 자극을 느낀다.

의자 자세

다리 사이에 블록을 끼고 투명 의자에 앉는 것처럼 엉덩이를 내려앉는다. 시선은 정면을 바라보고 양팔은 위로 뻗는다.

브리지 자세

다리 사이에 블록을 끼고 등을 대고 눕는다. 엉덩이의 긴장감을 느끼며 골반을 위로 들어올린다.


3 신체의 연장선 만들기

양손이 바닥에 닿지 않으면 블록 위에 손을 얹되 지나치게 기대지 않는다.

전굴 자세

다리를 골반 너비만큼 벌리고 선다. 척추를 곧게 편 채 상체를 앞으로 숙인다.

왜가리 자세

앉은 상태에서 한쪽 다리를 앞으로 뻗어 올린다. 등과 다리를 일직선으로 유지한 채 뻗은 다리의 발을 두 손으로 잡는다. 잡히지 않으면 스트랩을 이용해 자세를 유지한다.

잡히지 않으면 스트랩을 이용해 30초 동안 자세를 유지한다.

소머리 자세

앉은 자세에서 오른손을 등 뒤로 넘기고 왼손은 뒤로 보내 두 손을 잡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