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Mobile Menu

(주)메커니즘 서울특별시 용산구 한강대로 44길 25 지성빌딩 3층 (우)04382   사업자등록번호 450-87-00813   대표 백승관
Tel. 02-794-5007   Fax. 02-794-5006   vips@makernism.co.kr

Operated by Makernism Co. Ltd. by Permission of Hearst Communications, Inc., New York, New York, United States of America

Close Mobile Menu
Go to top

오직 일등을 향해 달린다!

최근 E채널 〈노는 언니2〉에서 대한민국 육상의 자부심을 세워준 선수로 당당히 소개된 김지은. 출전한 대회마다 금메달을 휩쓸었던 그녀의 러닝 라이프는 다가올 미래에도 온통 금빛일 것이다.

김지은 선수의 러닝 라이프

김지은 선수는 전북개발공사 소속으로 400m 달리기와 400m 허들이 주종목이다. 12살부터 지금까지 약 18년간의 엘리트 선수 생활을 이어오고 있는 그녀는 전 육상 국가대표 출신인 아버지 김우진 감독의 지도 아래 하루도 빠지지 않고 성실하게 훈련에 임하고 있다. 가장 좋아하는 장소를 트랙 위라고 대답할 정도로 러닝을 사랑하는 그녀는 좋아하는 숫자로 1을 꼽을 만큼 1등을 향한 꿈을 가슴에 늘 품고 있다. 2022년 9월 아시안게임 메달을 목표로 훈련에 매진 중인 그녀는 오늘도 트랙 위를 달리고 또 달린다.

달리기를 시작한 계기는? 엄마 아빠가 운동선수였던 영향이 큰 것 같지만 어렸을 때부터 워낙 달리기를 좋아했다. 기억나는 것은 초등학교 때 같은 반 남자 친구들과 달리기 시합을 하며 그들을 모두 이겼을 때의 감정이다. 당시 솟아오르던 벅참과 쾌감이 좋아 주저 없이 육상을 시작할 수 있었다.

주종목과 선택 이유는? 400m 달리기와 400m 허들이다. 사실 처음 운동을 시작했을 때 주종목은 100m였다. 하지만 부상으로 인해서 종목을 교체해야 했고 400m를 달리다가 허들의 매력에까지 빠지게 되었다.

러닝으로 인해 바뀐 것이 있다면? 내 인생과 삶. 나는 지금도 달릴 때 가장 행복할 정도로 러닝을 사랑한다. 엘리트 선수인 만큼 선수 생명도 생각해야 할 나이이지만, 최대한 오래 달리는 선수로 남고 싶다.

계속 달릴 수 있는 힘은 어디서 얻나? 가족의 힘 그리고 내가 정한 목표이다. 할 수 있을 때까지, 내 힘이 닿을 때까지 이겨내며 버텨내자고 마음속으로 계속 되뇌면서 에너지를 끌어올린다.

러닝을 시작하는 이들에게 해주고 싶은 말이 있다면? 러닝은 나 자신과의 싸움이다. 그리고 계속 이겨내는 게 한계를 넘어서는 도전이라고 생각한다. 달리기에 프로와 아마추어는 없다. 달리고 있는 모든 분을 진심으로 존경하고 응원한다.

좋아하는 숫자는? 1등의 ‘1’

나의 러닝 스타일은? 꾸준하고 냉정하게

가장 좋았던 400m 기록은? 54´69˝

러닝 외 좋아하는 운동은? 필라테스

달릴 때 꼭 필요한 기어는? 애플 에어팟

러닝 후 가장 마시고 싶은 음료는? 오로나민C

러닝 후에 가장 즐겨 먹는 음식은? 블루베리와 바나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