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Mobile Menu

(주)메커니즘 서울특별시 용산구 한강대로 44길 25 지성빌딩 3층 (우)04382   사업자등록번호 450-87-00813   대표 백승관
Tel. 02-794-5007   Fax. 02-794-5006   vips@makernism.co.kr

Operated by Makernism Co. Ltd. by Permission of Hearst Communications, Inc., New York, New York, United States of America

Close Mobile Menu
Go to top

유니클로와 함께 여름날의 필라테스!

기능성 소재와 웨어러블한 디자인, 경제적인 가격 등으로 한 획을 그은 유니클로가 ‘스포츠 유틸리티 웨어’ 컬렉션을 내놓았다. 이번 시즌, 핏한 비치 보디를 가꾸고 싶다면 유니클로와 함께 활력 넘치게 움직여보자.

일상생활과 스포츠 활동을 아우르는 ‘스포츠 유틸리티 웨어’

삶이 중요해진 웰니스 트렌드에 힘입어, 지난 몇 년 새 ‘운동복이 곧 일상복’이 된 애슬레저 룩 열풍이 거세지고 있다. 무수히 많은 애슬레저 브랜드가 탄생했고, 이들 간의 경쟁은 한층 더 치열해졌다. 이러한 대형 시장에 기능성과 디자인의 완벽한 균형으로, 스포츠와 일상의 경계를 한 번에 무너뜨릴 ‘뉴페’ 유니클로가 전격 합류했다. ‘라이프웨어’ 콘셉트를 기본 테마로 삼은 것이 특징. 수십 년 이상 쌓아온 연구 결과와 개발 노하우에 기반해 ‘울트라 스트레치’ ‘에어리즘’ ‘드라이-EX’ ‘UV 프로텍션’ 등 하이 퀄리티 기능성 소재를 강화했다. 특히 브라톱, 크루넥 T, V넥 T, 레깅스, 앵클팬츠, 하프팬츠, 쇼트팬츠 등 소재별로 라인업이 다채로운 것도 매력적. 사무실에서 업무를 보거나 외출할 때는 물론 홈 필라테스나 홈 트레이닝, 야외 러닝 등 일상의 크고 작은 움직임을 더욱 쾌적하고 자유롭게 만들어 언제 어디서든 가볍고 편하게 입을 수 있다.

울트라 스트레치

360도 탄성! 자유자재로 늘어났다 돌아오는
울트라 스트레치

필라테스나 요가를 할 땐 뭉친 근육을 이완하는 스트레치 동작이 대다수. 스튜디오에선 물론 홈 필라테스를 할 때도, 움직임이 자유로운 소재를 자연스레 찾게 된다. 바로 이러한 경우 ‘울트라 스트레치’ 라인업을 추천, 360도 즉 모든 방향으로 늘어나는 원단을 사용해 무얼 하든 기대 이상의 신축성이 느껴진다. 크롭팬츠, 하프팬츠, 쇼트팬츠 등으로 이뤄져 있으며, 그중 특히 ‘울트라 스트레치 액티브 앵클팬츠’는 발목 부분을 밴드 처리해 갈수록 좁아지는 실루엣으로 트렌디한 느낌까지 강조했다. 러닝 시엔 조거팬츠로, 일할 땐 오피스웨어로 두루 활용하기 좋다.

드라이-EX

파워풀하게 움직이는 유명 스포츠 선수들의 ‘잇템’
드라이-EX

세계적인 테니스 선수 ‘로저 페더러’를 비롯해 유니클로 글로벌 브랜드 홍보 대사이자 월드 베스트급 스포츠 선수들이 실제 경기 시 착용하는 ‘드라이-EX’ 소재. 특수한 입체 짜임 구조가 땀을 매우 빠르게 말려 얼룩이나 끈적임을 방지하며, 무지부터 그러데이션, 프린트 디자인에 이르기까지 종류도 다양해 운동복으로는 물론 캐주얼웨어로도 스타일링할 수 있다.

UV 프로텍션

입는 순간, 자외선 차단!
UV 프로텍션

야외는 물론 실내에서도 노출될 수 있는 게 자외선. 특히 여름엔 더욱 강렬해지는 빛의 세기로도 피부 자극이 느껴진다. 스포츠 유틸리티 웨어 중 ‘UV 프로텍션’ 라인업은 입는 순간 최대 90%까지 자외선을 차단하는 고기능성 제품. 자외선을 반사하거나 흡수하는 가공 처리를 더해, 옷감의 자외선 차단지수를 나타내는 지표인 ‘UPF’를 기준으로 제품에 따라 UPF 15부터 50+에 이르는 놀라운 UV 효과를 갖췄다. 초경량 바람막이를 비롯해 메쉬 풀짚 후디, 하프짚 T, 스포츠 캡 등으로 구성돼 있으며, 스포츠웨어로는 물론 오피스 룩이나 캐주얼 룩 등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믹스 앤드 매치 스타일링이 가능하다.

에어리즘

안 입은 듯, 내 속살 같은 착용감!
에어리즘

기능성 이너웨어로 일찌감치 완판 행렬을 이어온 에어리즘. 장기간의 R&D를 통해 탄생한 테크놀로지의 결정판으로, 땀과 습기를 빠르게 흡수하고 배출해 하루 종일 산뜻한 착용감을 안긴다. 특히 땀 냄새의 근원을 흡착하고 중화하는 소취 효과를 지녀, 한여름 고강도로 운동할 때 입기 그만이다. 컬러 팔레트를 방불케 하는 각양각색 컬러의 소프트 레깅스를 비롯, 심리스 크루넥, 탱크톱, 브라 캐미솔 등이 메인 아이템. 자외선 차단 기능까지 갖춘 ‘에어리즘 UV-CUT 레깅스’ 등은 야외에서 러닝을 하거나 바이크를 탈 때 권할 만하다.

(사진 왼쪽 하단부터 시계 방향으로) 1 화이트 컬러의 와이어리스 브라(액티브) 프린트, 그린 컬러의 AIRism 소프트 레깅스. 2 핑크 컬러의 와이어리스 브라(액티브 심리스), 블랙 컬러의 AIRism 소프트 레깅스. 3 레드 컬러의 와이어리스 브라(액티브), 블랙 컬러의 AIRism 소프트 플레어 레깅스. 4 베이지 컬러의 와이어리스 브라(액티브 심리스), 그린 컬러의 AIRism 소프트 레깅스.

Ur Active Life in the AIRism
홈 필라테스 할 땐, 역시 에어리즘

‘코로나19’로 바깥 출입이 원활하지 않아 확‘찐’자가 됐다면, 정답은 역시 홈 필라테스. 간단하고 쉬운 동작을 살짝 땀이 날 만큼 반복해도 충분히 칼로리를 소모할 수 있다. 특히 이렇게 집에서 가볍게 운동할 땐 에어리즘이 제격. 흡·방습과 접촉 냉감 기능을 가진 ‘에어리즘 소프트 레깅스’를 입으면 운동하는 내내 시원하고 상쾌한 기분을 만끽할 수 있으며, 몸매까지 탄탄하게 잡아줘 체형 보정 효과도 얻을 수 있다. 여기에 ‘와이어리스 브라(액티브)’를 세트업하면, 안정감 있게 가슴을 서포트하면서도 편안한 착용감으로 운동에 보다 집중할 수 있다.

Feel Free Wherever U Go
UV 프로텍션으로 맘 놓고 뛰는 여름

한강을 가로지르며 온몸으로 맞는 바람만큼 청량한 게 또 있을까. 여름이 짙어질수록 뛰고 싶은 마음은 간절한데, 작열하는 태양과 싸우기엔 속수무책일 때가 많다. 이럴 땐 UV 프로텍션 기능으로 무장한 러닝 아이템이 필수! UPF 40에 초경량 소재인 ‘포켓터블 UV-CUT 파카’를 입고 달리면, 피부가 햇볕에 노출되는 걸 막을 뿐 아니라 갑작스럽게 소나기가 쏟아져도 섬세한 발수 가공 처리로 푹 젖은 느낌 없이 깔끔한 상태를 유지할 수 있다. 또한 돌돌 말아 주머니에 넣으면 어디든지 간편하게 휴대하기 좋은 것. 베이지, 핑크, 옐로 등 다채로운 컬러로, 취향에 따라 선택의 폭도 넓혔다.

(사진 왼쪽부터 시계방향으로) 1-3 핑크 컬러의 DRY-EX 프린트 크루넥 T, 베이지 컬러의 AIRism 소프트 레깅스, 블루 컬러의 울트라 스트레치 액티브 쇼트팬츠. 4 핑크 컬러의 DRY-EX 크루넥 T, 다크그레이 컬러의 울트라 스트레치 액티브 쇼트팬츠.

Always Refresh Ur Body Cool & Dry
홈 트레이닝의 페이스 메이커, 드라이-EX

필라테스와 달리, 무게와 힘이 느껴지는 홈 트레이닝을 하다 보면 땀방울이 후두둑 떨어질 만큼 어마어마한 에너지를 쓰기 마련. 이럴 땐 통풍은 물론 땀을 즉시 흡수해 빠르게 배출하는 고기능성 ‘드라이-EX’ 소재로 변함없이 쾌적한 상태를 누려보자. 특히 ‘에어리즘 소프트 레깅스’와 ‘울트라 스트레치 액티브 쇼트 팬츠’를 함께 매치하면 한층 더 부드럽고 여유로운 움직임을 약속하는 것. 집에서 웨이트트레이닝을 할 때도 시간을 정하고 운동복을 갖춰 입으며, 규칙적으로 운동하는 건강한 습관을 들여보자.

(사진 왼쪽 하단부터 시계방향으로) 1 화이트 컬러의 DRY-EX 프린트 크루넥 T, 베이지 컬러의 울트라 스트레치 액티브 하프팬츠, 라이트블루 컬러의 AIRism UV-CUT 메쉬 풀짚 후디. 2 라이트그레이 컬러의 AIRism 심리스 롱 T, 베이지 컬러의 울트라 스트레치 액티브 하프팬츠, 베이지 컬러의 UV-CUT 슬릿 롱 가디건. 3-4 화이트 컬러의 DRYEX 크루넥 T, 블루 스트라이프 EFC 오버 사이즈 롱 셔츠, 그레이 컬러의 울트라 스트레치 액티브 앵클팬츠.

Stretch Up! Ur Daily Life
울트라 스트레치, 오피스 룩에서 피크닉 룩까지

애슬레저 룩은 운동복으로서의 기능뿐 아니라 일상적으로 입었을 때도 컬러와 디자인 면에서 자연스럽게 멋이 나야 하는 것. 혁신적인 신소재를 사용한 ‘울트라 스트레치’ 제품은 신축성, 드라이 기능, 웨어러블한 디자인 등을 모두 갖췄을 뿐 아니라 활용도도 높다. 액티브 쇼트팬츠부터 기장에 따라 하프팬츠, 크롭팬츠, 앵클팬츠 등으로 구성돼 있으며, 피크닉이나 트래블 룩으로도, 오피스 룩으로도 다양하게 입을 수 있다. 특히 움직임이 편하면서도 보송보송한 착용감이 남달라 무더위가 극심할 때 안 입은 듯 가볍게 입기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