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Mobile Menu

(주)메커니즘 서울특별시 용산구 한강대로 44길 25 지성빌딩 3층 (우)04382   사업자등록번호 450-87-00813   대표 백승관
Tel. 02-794-5007   Fax. 02-794-5006   vips@makernism.co.kr

Operated by Makernism Co. Ltd. by Permission of Hearst Communications, Inc., New York, New York, United States of America

Close Mobile Menu
Go to top

트라이애슬론 사이클 시작하기

장비에 따라 기량 차이가 날 수 있다. 그러나 기본을 무시한다면 장비와 달리 기록은 저조할 것이다.

사이클은 트라이애슬론에서 가장 긴 경기이다. 사용하는 장비가 가장 중요한 경기이기도 하다. 이 경기를 성공적으로 이끌면 수영에서 잃은 시간을 만회할 수 있고 다가올 마라톤도 잘 대비할 수 있다.

코치이자 트라이애슬론 챔피언인 지미 리치텔로Jimmy Riccitello는 사이클 시간을 기록하며 실력을 갈고 닦으라고 말한다. 그는 입문자들에게 매주 스핀 수업을 받으라고 조언한다. “초보자 혼자 도로 위 에서 하는 것보다 더 오랜 시간 강력하게 운동하는 수업입니다. 물론 강사가 있으니 조언도 얻을 수 있죠.”

리치텔로와 그의 신입생들은 주말에는 평소보다 2시간 이상 더 길게 운동한다. 지구력을 키우고 도로 위에서의 라이딩에 익숙해지기 위해서다. 여러 사람들과 함께 도로를 달리는 것도 익숙해져 경기 당일에 당황하지 않게 된다.

 

1. 시트포스트

안장에 앉아서 페달에 발을 올려놓으면 무릎이 약간 구부러질 것이다. 너무 높게 앉으면 효율이 떨어지고 너무 낮으면 힘이 줄어들어 무릎에 부상이 올 수 있다.

2. 시트

가능한 한 많은 안장에 앉아본 뒤 가장편안한 것을 골라야 한다. 많은 남성이 인체공학적인 이유로 스플릿-노즈Split-nose 디자인을 선호한다. 쿠셔닝은 시트가 아니라 바이크용 반바지에서 찾아야 한다.

3. 에어로바

에어로바가 너무 좁으면 목과 상체 위쪽에 긴장이 생기고 머리를 너무 높이 들게 되어 능률이 떨어진다. 등을 쭉 폈을 때 팔 위쪽이 몸통과 수직을 이룰 수 있도록 바의 패드를 조정해야 한다.

4. 핸들바

핸들바나 에어로바가 너무 낮으면 한 번 발을 구를 때마다 엉덩이를 제대로 움직일 수 없다. 동력과 능률이 떨어진다.


빠르게 체력을키우려면?

매주 고강도의 라이딩을 하라.

 

  1. 7회×2분 2분간 인터벌, 5분간 가벼운 라이딩을 7회 반복한다. 총 49분.
  2. 10회×2분 2분간의 인터벌을 10회 반복한다. 1분은 중간 정도의 강도로, 다음 1분은 강하게 페달링한다. 그 사이와 마지막은 2분간 가볍게 라이딩한다. 총 40분.
  3. 3회×12분 12분간의 인터벌을 3회 반복한다. 점점 더 강도를 높여 마지막 회차에는 총력을 다한다. 인터벌 사이와 마지막에 5분씩 숨을 돌린다. 총 51분.

트라이애슬론 추천 제품

솔직히 말한다. 사이클은 돈이 가장 많이 드는 부분이다. 이 자전거는 비용이 들지만 편안하고 빠르다. 슬라이스 105 200만원대 캐논데일.

이 제품은 무게가 60g 정도 되지만 20만원 더 비싼 제품과 머리 보호 기능이 똑같다. 포레이 밉스 9만원대 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