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티셔츠가 잘 어울리는 팔 만들기

팔 근육은 이두근과 삼두근의 적절한 밸런스가 필요한 부위이다. 티셔츠 한 장만 걸쳐도 태가 나는 팔뚝을 원한다면 유튜버 ‘호주타잔’이 추천하는 운동법에 주목하자.

파란색 레깅스 언더아머.

강제적 집콕 라이프가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피트니스 센터를 갈 수 없다는 이유로 운동을 계속 미루고 있는가? 하고자 하는 마음만 있다면 맨몸을 이용하거나 집에 있는 간단한 소도구만으로도 충분히 운동할 수 있다. 훗날 축 처진 팔뚝 살을 보며 망연자실하지 않도록 지금 당장 이불을 박차고 일어나라.

지침

모든 동작은 한 세션이 끝날 때마다 15초간 휴식을 취한다.


포암 푸시업 Forearm Pushup

  1. 팔꿈치를 굽히고 엎드린 상태로 플랭크 자세를 취한다.
  2. 양손은 바닥에 대고 삼두근에 자극을 느끼며 상체를 들어올린다. 손목에 무리가 간다면 무릎을 땅에 대고 해도 좋다. 15회씩 3세트 반복한다.

스틱 컬 Stick Curl

  1. 길고 튼튼한 막대에 자신이 감당할 수 있는 무게의 가방이나 모래주머니를 단다. 양손을 어깨너비만큼 벌린 채 막대를 잡고 선다.
  2. 양팔을 그대로 가슴 앞까지 들어올린다. 이때 어깨와 팔목은 최대한 움직이지 않도록 주의한다. 이두근에 긴장이 풀어지지 않을 정도로 팔을 편 뒤 다시 천천히 올라간다. 10회씩 5세트 반복한다.

암 바이 암 컬 Arm By Arm Curl

  1. 왼쪽 손목을 오른손으로 감싼다.
  2. 이두근의 힘으로 왼손을 가슴 방향으로 들어올린다. 이때 오른손은 이를 저항하며 왼쪽 손목을 짓누른다. 15회씩 5세트 반복한다.

보틀 킥 백 Bottle Kick Back

  1. 양손에 물통을 쥐고 허리를 숙인 채 팔꿈치를 90°로 굽힌다.
  2. 상체는 고정한 상태에서 삼두근을 자극하며 양손을 뒤로 뻗었다가 편다. 15회씩 3세트 반복한다.

체어 딥스 Chair Dips

  1. 의자 모서리 부분에 손을 올리고 엉덩이를 앞으로 뺀다.
  2. 허리가 곧은 상태로 팔이 90° 정도로 구부러질 때까지 천천히 엉덩이를 떨어뜨린다. 오직 삼두근의 힘을 이용해 팔을 뻗으며 접었다 편다. 20회씩 3세트 반복한다.

유튜브 @호주타잔 Modern tarzan

유튜브 <호주타잔>은 약 6만 명 이상의 구독자를 보유한 운동 콘텐츠 채널이다. 운영자 석현준은 남자가 봐도 섹시한 외모와 몸매로 이목을 끌고, 유익한 영상으로 단기간 구독자 수를 늘려가고 있다. 호주에서 유학하던 시절부터 어딜 가든 타잔을 닮았다는 말을 귀가 닳도록 들어 채널을 만들 때 ‘호주타잔’이라는 이름을 택했다고 한다.


  • 호주타잔의 15분 운동법은 <맨즈헬스>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 영상으로 만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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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3월 호에는 <호주타잔>의 ‘타잔 허벅지 만들기’가 공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