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Mobile Menu

(주)메커니즘 서울특별시 용산구 한강대로 44길 25 지성빌딩 3층 (우)04382   사업자등록번호 450-87-00813   대표 백승관
Tel. 02-794-5007   Fax. 02-794-5006   vips@makernism.co.kr

Operated by Makernism Co. Ltd. by Permission of Hearst Communications, Inc., New York, New York, United States of America

Close Mobile Menu
Go to top

피부에 양보하지 말고 먹어!

뜨겁게 타는 여름에도 지중해의 피부암 발병률은 영국보다 현저히 낮다. 그 이유는 무엇일까? 그것은 바로 ‘올리브오일’ 때문이다.

올리브오일로 피부암의 위험을 차단하라.

태양을 숭배하는 영국인들에 대해 우려스러운 점이 있다. 광합성의 이점은 차고 넘치지만 피부암 중 하나인 흑색종의 발병이 증가하고 있다고 영국 암 연구소Cancer Research UK는 말한다.

하지만 약 86%의 사례는 예방할 수 있기에 아직 늦지 않았다. 최근 <뉴트리언츠Nutrients>지에 따르면 올리브오일, 양파, 마늘, 달걀, 콩이 풍부한 식사는 흑색종에 대한 보호 효과가 있다. 이 음식들은 모두 지중해 식단이라고 불리는 것의 주요 재료이다.

이미 지중해식 식사는 치매, 노화, 우울증에 더욱 효과적이라고 알려진 바 있다. 지중해 식단의 풍부한 항산화 물질이 피부암으로 발병 가능한 조직 및 DNA 손상의 시작을 알리는 피부 홍반으로부터 세포를 보호해준다.

이에 따라 과학자들은 강한 자외선으로부터 보호하기 위해 ‘그리스식’ 식사를 권유한다. 이 말은 우조를 더 마시고 기로스에 감자칩을 더하라는 것이 아니다. 신선한 농수산물과 건강한 지방을 풍부하게 섭취하라는 뜻이다. 선크림 대신에 전반적인 식사를 업그레이드해보면 어떨까? 현명하고 맛있는 예방책이 될 것이다.

기타 이점

맛있는 지중해 식단의 재료들은 각각 다른 건강한 이점을 가지고 있다.

페타 치즈 = 뼈 건강

올리브 = 근육 증가

파스타 = 에너지 증진

그릭 요구르트 = 당뇨 위험 감소

참치 = 근육 재생

피스타치오 = 장 건강

해바라기씨 = 심장 건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