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Mobile Menu

(주)메커니즘 서울특별시 용산구 한강대로 44길 25 지성빌딩 3층 (우)04382   사업자등록번호 450-87-00813   대표 백승관
Tel. 02-794-5007   Fax. 02-794-5006   vips@makernism.co.kr

Operated by Makernism Co. Ltd. by Permission of Hearst Communications, Inc., New York, New York, United States of America

Close Mobile Menu
Go to top

2020 <맨즈헬스> 그루밍 어워드

요즘 남성들에게는 어떤 그루밍 제품이 대세일까? <맨즈헬스> 코리아가 글로벌 <맨즈헬스>와 함께 2020년의 그루밍 트렌드와 제품을 선정했다.

유기농’, ‘자연 친화적인’, ‘인체에 무해한’ 등의 단어가 뷰티 제품의 필수 항목이 된 지 오래다. 그리고 초반에는 여성용 제품으로 시작되었지만 이제는 남성용 제품에서도 흔히 찾아볼 수 있다. 또한 환경을 보존하는 데 좋다고 하더라도 실제 피부에 효과가 없다면 무용지물일 것이다.

그래서 누구에게나, 환경 모두에게 좋은 제품을 엄선했다. 글로벌 <맨즈헬스>가 ‘2020 MH Grooming Awards’를 주관하였으며, 이를 위해 20명의 테스터들이 참여해 수백 개의 좋은 제품을 테스트했다.

어쩌면 당신이 사용하고 있는 그루밍 제품들도 있을 것이며, 훨씬 건강하고 효과 좋은 제품도 있을 것이다. 트렌드를 따라가고 있는지 확인하고, 늦었다면 서둘러 준비해 당신의 경쟁력을 높일 수 있길 바란다. 자, 이제 당신의 선택만이 남았다.

녹색 나뭇잎이 그려진 제품은 지속 가능한 친환경적인 공법을 사용해 만든 제품이다.


머리

최고의 샴푸

오다시테 552M 솝 프리 샴푸 바는 플라스틱 포장으로 인한 환경 오염 걱정이 없다. 3만원대.

베스트 스타일링 크림

펠로우 스타일링 크림을 동전 크기만큼 짜서 사용해보라. 질감과 모양을 살릴 수 있다. 천연 오일과 비타민이 머리를 보호해주며 100% 천연 향 덕분에 코롱의 향기가 묻히지 않는다. 3만원대.

최고의 스타일링가

범블 앤드 범블 시크닝 드라이스펀 텍스처 스프레이는 얇고 숱이 적은 머리에 최적의 제품이다. 다른 제품 없이도 손쉽게 풍성한 볼륨을 연출할 수 있다. 3만원대.

베스트 투인원

에브리 맨 잭 액티베이티드 차콜 투인원 샴푸+컨디셔너는 숯을 사용해 모발을 딥클렌징 해주면서도 건조하지 않다. 시어버터는 머리카락을 컨디셔 닝해주고 티트리 오일은 신선한 느낌을 주는 올인원 제품이다. 50% 재생 플라스틱 병을 사용했다. 1만원대.

최고의 포마드

켈슨 시그니처 포마드에 들어 있는 천연 밀랍은 원하는 스타일링 연출을 돕는다. 무거운 느낌이나 기름지지 않게 모발을 고정시킨다. 또한 포마드의 포뮬러와 포장 모두에 플라스틱을 사용하지 않아 친환경적이다. 3만원대.


얼굴

최고의 클렌저

홀리프로그 슈피리어 오메가 뉴트리티브 젤 워시에는 알코올이나 향료가 없지만 시원한 젤 포뮬러 덕분에 깨끗한 클렌징이 가능하다. 4만원대.

최고의 페이스 선스크린

기존 선스크린과는 달리 베어 리퍼블릭 미네랄 SPF30 페이스 선스크린 젤 로션은 기름지지 않고 자연스럽게 피부를 보호해준다. 또한 산호초를 손상시키는 화학성분이 첨가되지 않았으며 튜브에 담겨 있다. 2만원대.

최고의 페이스 스크럽

굿펠로우&코 No.03 모로칸 민트&세다 페이스 스크럽에 함유된 각질 제거제는 호두 껍질로 만들어져 매우 작은 입자로 각질을 자극 없이 제거해준다. 염료나 황산염이 들어가지 않아 안전하고 기분 좋은 우디향이 매력적이다. 7천원대.

최고의 모이스처라이저

모이스처라이저를 고르는 것은 난제처럼 느껴지기도 한다. 너무 무겁거나 기름진 제품이 있기 때문이다. 헤이즐과 샌달우드 등의 성분이 들어 있는 이솝의 인투마인즈 페이셜 하이드레이터는 지성과 중성 피부에 모두 적합하며 피부에 막을 남기지 않고 흡수되는 점이 특징이다. 7만원대.

최고의 여드름용 제품(90일 용)

일반적인 여드름 전용 제품은 박테리아나 과도한 피지, 염증 등 여드름의 3가지 주요 원인들 중 하나만 중점으로 출시했다. 페리콘 MD 프리바이오틱 아크네 테라피 키트는 이 세 가지 원인 모두를 해결해 여드름 케어에 높은 만족도를 자랑한다. 9만원대.


치아

  1. 최고의 치약(2팩) 부드러운 텍스처의 암&해머 어드밴스 화이트 익스트림 화이트닝 투스페이스트는 과산화수소를 사용해 치아를 마모시키지 않으면서도 착색된 부분을 깨끗하게 해준다. 더이상 가리지 말고 자신있게 웃어보자. 1만원대.
  2. 최고의 마우스워시 헬로 헴프시드오일과 코코넛오일 엑스트라 모이스처라이징 마우스 워시는 톡 쏘는 느낌이나 인공적인 맛 없이도 깨끗하 고 신선한 느낌으로 입 안을 상쾌하게 해준다. 알코올이 함유되지 않아 입안이 텁텁하지 않다. 8천원대.
  3. 최고의 칫솔 견고한 손잡이와 인체공학적인 디자인을 자랑하는 오랄비의 클릭 투스브러시는 칫솔질을 즐겁게 해준다. 특히 교체 가능한 헤드가 달려 있어 편리할 뿐만 아니라 훨씬 친환경적인 제품이다. 1만원대.
  4. 최고의 치실 테라&코 브릴리언트 블랙 덴탈 플로스는 대나무 섬유와 코코넛오일로 만들어져 일반 플라스틱 치실에 비해 치아 사이를 훨씬 더 깨끗하게 해준다. 1만원대.
  5. 최고의 화이트닝제 콜게이트 옵틱 화이트 어드밴스드 LED 화이트닝 키트를 사용해 LED 라이트와 에나멜이 첨가되지 않은 과산화수소수를 함유한 화이트닝 젤로 단 10일 만에 치아를 눈에 띄게 깨끗하게 만들 수 있다. 16만원대.

보디

베스트 바 비누

탐스 오브 메인 프리바이오틱 바 솝은 황산염, 방부제 등의 화학 물질을 첨가하지 않았다. 따라서 피부의 자연스러운 미생물 생태계를 파괴하지 않으면서도 깨끗하게 피부를 클렌징할 수 있다. 7천원대.

최고의 보디 워시

비스트 에브리원 워시는 크리미한 느낌의 순한 보디 워시로 알로에와 시어버터를 함유해 부드럽고 깨끗한 피부를 만들어준다. 재사용이 가능한 비스트 병을 구매하면 쓰레기 배출이 없어 친환경적이다. 3만원대(병 제외).

최고의 선스크린

이 선범 SPF30 휩드 미네랄 선스크린 로션을 사용하면 백탁 현상 없이 피부를 보호할 수 있다. 피부에 무리가 가는 독한 화학 물질 대신에 자극이 덜한 아연을 함유하고 있다. 2만원대.

최고의 땀 억제제

디그리 멘 어드밴스드 프로텍션 파워 땀 억제 데오도란트 스프레이는 72시간 동안 땀 억제 효과를 돕는다. 격렬한 야외 활동 후에도 오랜 시간 지속가능한 효과를 보장한다. 7천원대.

최고의 보디 로션

시위드 배스 코 업리프트 에너자이징 보디 크림은 자연 성분을 함유하고 있다. 물론 비타민C와 해초의 영향을 더욱 강화해주기 때문에 피부 보호와 수분 공급에 효과적이다. 1만원대.

최고의 알루미늄 프리 데오도란트

얼사 메이저 서블라임 세이지 스프레이 데오도란트에는 알루미늄 성분이 없어 자극적이지 않다. 따라서 하루 종일 안전하게 땀을 억제시킬 수 있다. 2만원대.


향수

빈스 카뮤토 테라 익스트림

이 세련된 향은 초반에 코끝을 간지럽히는 시나몬과 오렌지 꽃으로 시작되어 점점 더 흙냄새를 풍기는 샌달 우드와 통카빈으로 변해간다. 10만원대.

보테가 베네타 일루전

아마도 이 향수야말로 하이킹을 하는 느낌을 병속에 담았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것이다. 우디 향을 베이스로 시트러스와 레몬, 전나무, 베티베르풀 등이 잘 어우러졌다. 10만원대.

캘빈클라인 이터니티 오드 퍼퓸

정원에서 찾아볼 수 있는 사과, 세이지, 제라늄을 총동원한 이 향수는 마치 당신이 정원에 있는 것과 같은 느낌을 선사할 것이다. 8만원대.

모스키노 토이 보이

초반에는 신선하고 플로럴한 향이 나지만 점차 시간이 지날수록 더 깊고 스파이시한 향으로 변해간다. 마치 로맨틱한 저녁식사로 저녁 데이트를 시작해 춤을 추면서 데이트를 끝내는 것과 같다. 11만원대.

아디다스 스포츠 STRK

그린 애플, 라벤더 오일과 같은 재료들이 너무 달게 느껴지지는 않을까 걱정할 수 있다. 하지만 자연스러우면서도 깔끔한 향기를 담고 있는 이 제품은 운동 후 보디 스프레이로 사용하기에 제격이다. 2만원대.

아르마니 아쿠아 디 지오 프로폰도

이 향수는 클래식한 아르마니의 어른 버전이라고 생각하면 될 것이다. 로즈메리나 라벤더와 같은 식물 성분들이 파촐리와 같은 나무향이 나는 성분과 섞어져 강렬하면서도 성숙한 향을 자아낸다. 9만원대.

프레데릭 말 베티버 엑스트라오디네르

진한 풀 향의 베티베르 풀처럼 신선한 향을 내는 성분을 사용했다. 베티베르풀은 캐주얼하면서도 럭셔리한 향이 특징이다. 샌달우드와 삼나무는 밝고 젊은 감각을 담아낸다. 27만원대.


면도

  1. 최고의 수염용 컨디셔너 수염에 수분을 공급해주는 것도 중요하지만 수염 밑에 있는 피부를 촉촉하게 하는 것이 관건이다. 아메리칸 크루 투인원 스킨 모이스 처라이저 앤드 비어드 컨디셔너는 수염이나 피부에 무겁게 느껴지거나 과한 유분을 생성하지 않는다. 2만원대.
  2. 최고의 수염 밤 실리콘을 함유하지 않은 수염용 브랜드인 포 바이시스 스타일링 밤은 손쉽게 수염 손질이 가능 하며 오랜 시간 수염의 모양 을 잡아주면서도 쉽게 씻겨 나간다. 흙냄새가 나는 향은 고급스러운 코롱의 느낌이 나지만 코롱의 냄새를 덮을 만큼 강하지 않다. 4만원대.
  3. 최고의 면도기 질레트 스킨가드 레이저에 달린 특별한 블레이드는 민감한 피부를 위해 특별히 만든 블레이드이다. 블레이드 안의 가드가 피부 자극을 최소화하면서도 수염을 바짝 깎아준다. 회전하는 헤드 덕분에 턱과 목 부위를 잘 돌려가며 면도할 수 있다. 1만원대.
  4. 최고의 수염 다듬기 강렬한 필립스의 노렐코 멀티그룸은 트리밍이 빠르고 배터리가 오래 지속된다. 또한 견고한 크기 덕분에 타사 제품들과는 비교할 수 없을 만큼의 고성능을 자랑한다. 또한 여러 종류의 길이로 구성되어 있는 부속품 덕분에 다용도로 활용 가능하다. 10만원대.
  5. 최고의 셰이빙 크림 보디 숍 마카 루트& 알로에 소프트닝 셰이브 크림 포멘에 함유된 알로에는 진정 작용이 탁월하다. 알로에는 멕시코에서 유기농법으로 재배해 자극 없는 부드러운 면도를 할 수 있다. 피부를 뾰루지 없이 부드럽게 정돈해준다. 1만원대.

혁신적 제품들

올드 스파이스 시크닝 시스템

이 제품들에는 비오틴과 캐스터오일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어 모발을 자연스럽고 풍성하게 만들어준다. 각 1만원대.

히키 쓸림 방지 스틱

코코넛오일이나 알로에처럼 자연 성분들이 피부를 보호해준다. 파우더보다 손쉽게 바를 수 있으며 우수한 지속력을 자랑한다. 1만원대.

더마포어 포어 엑스 트랙터 & 세럼 인퓨저

초음파를 사용한 이 기기는 혼자서도 안전하고 깨끗하게 블랙헤드를 제거할 수 있다. 12만원대.

면도의 예술을 선사하는 샌달우드 스터블 밤

수염을 기를 때 가장 불편한 것은 초반에 수염이 막 자라나 간질간질한 시기라는 것을 알고 있을 것이다. 이 제품은 짧게 자란 수염을 부드럽게 만들어 수염을 기르는 과정을 훨씬 더 수월하게 해 준다. 3만원대.

헤드&숄더 두피 친화적인 스타일링 제품

새로운 젤과 포마드, 크림에는 비듬 방지 샴푸 속에 들어 있는 징크 피리치온Zinc Pyrithione을 함유했다. 덕분에 자극적이지 않아 매일 사용하더라도 두피 손상을 최소화한다. 각 1만원대.

베이딩 컬처 마인드 앤드 보디 워시

이 유기농 생분해성 다용도 워시는 얼굴과 머리카락에 사용하기에 좋을 만큼 순하다. 또한 운동 후에도 향기가 나는 강렬한 향기까지 선사해준다. 특히 재사용 가능한 유리병에 담겨 있어 활용성이 높다. 3만원대.


환경친화적인 그루밍

철로 된 빨대와 리넨 소재의 토트백은 요즘에는 흔하지만 불과 몇 년 전만 해도 열렬한 환경 운동가의 상상 속에서나 봤을 법한 일이다. 아니면 히피 문화로 유명했던 샌프란시스코의 하이트 스트리트에 사는 사람들이나 그와 같은 친환경적인 삶을 꿈꿨거나 말이다.

그러나 이제는 ‘정말로 필요하기’ 때문에 이러한 친환경적인 대용품들이 자리매김하는 시대이다. 이미 뉴욕과 캘리포니아와 같은 주들은 플라스틱 쓰레기와의 전쟁을 선포했다. 샴푸 통이나 데오도란트 통 등 플라스틱 포장은 사용량의 40%를 차지한다. 이는 매우 높은 수치이다. 플라스틱 쓰레기를 없애기 위해 실천할 만한 한 가지 방법이 있다면 플라스틱 통을 쓰레기통 대신 재활용품에 넣는 것이다. 버리기 전에 플라스틱 통 안을 씻어낸다면 재활용 가능성이 높아진다는 점을 잊지 말자.

또 다른 방법은 유리, 종이 또는 알루미늄 포장에 들어 있는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다. 유리나 종이, 알루미늄, 포장에 들어 있는 제품들은 플라스틱 제품에 비해 재활용이 용이하기 때문이다. 리필이 가능한 제품을 선택한다면 더할 나위 없이 좋다.


셀프케어를 위한 팁

일부 그루밍 제품은 외모를 가꾸기 위해 만든 목적 외에도 사용자의 기분 또한 좋게 만들어준다. 셀프케어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요즘, 누구나 만족시킬 수 있을 만한 제품력을 자랑한다.

포트 프로덕트 마린 레이어 인텐스 리커버리 트리트먼트 마스크

이 시트 마스크에 들어 있는 젤은 숙취에 시달리고 있는 피부를 재빨리 회복시켜준다. 또한 해초 성분이 수분을 공급해주며 그 어느 때보다 생기있는 얼굴을 만들어준다. 5만원대.

네이처오브띵스 포티파잉 마그네슘 소크

마그네슘이 풍부한 이 배스 솔트를 욕조에 넣고 목욕하면 운동 후 뭉친 근육의 긴장을 풀어줄 수 있다. 4만원대.

더말로지카 피토 리플레니시 보디 오일

로션이 너무 무겁게 느껴진다면, 이 울트라 모이스처 라이징 보디 오일을 사용해보라. 아보카도와 해바라기씨 오일이 들어 있는 이 오일이 기름지지 않게 피부에 수분을 공급해준다. 6만원대.


라벨 해독기

무독성 또는 100% 분해 가능한 등의 표현은 무슨 의미일까? 대체 황산염이란 무엇이기에 사람들이 그토록 꺼려하는 것일까? 아래의 설명을 읽으면 샴푸나 비누, 보디 워시에 어떠한 성분이 들어 있고 그것들이 무엇인지 알 수 있다.

유기농, 무독성, 깨끗한

USDA 또는 유기농이라는 표현은 95% 이상의 유기농 성분을 함유해야 한다는 뜻이다. 그러나 화장품 브랜드들의 경우 이러한 인증 없이도 유기농이라는 표현을 사용할 수 있다. ‘깨끗한’ 이라는 표현도 별다른 뜻이 없는 건 마찬가지이다. 무독성이라는 표현이 있을 경우 사람이나 환경에 해를 끼치는 성분이 함유되지 않았다는 말이다. 이런 표현들이 있다면 해당 제품에 안전한 성분이 들어 있다는 뜻이 될 수도 또는 그저 마케팅 수법일 수도 있다.

황산염

황산염은 샴푸 등의 액체 제품에 함유된 거품을 만들어내는 세척제이다. 민감한 두피일 경우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다. 황산염은 건조함이나 자극을 유발할 수 있기 때문이다. 이전에는 황산염이 암을 유발한다고 믿었으나, 최근 연구 결과에 따르면 이는 사실이 아닌 것으로 밝혀졌다.

포스트컨슈머리사이클드(PCR) 플라스틱

포스트컨슈머리사이클드 병은 이미 사용되고 재생된 플라스틱으로 만들어졌다는 뜻이다. 라벨에 표기되어 있는 퍼센트는 해당 병 중 몇 퍼센트를 재생 플라스틱으로 만들었는지를 명시해준다.

생분해성

생분해성이라는 용어는 1년 내내 분해되는 제품에만 사용한다. 그러나 일부 생분해성 재료는 환경으로 흘러 들어가는 해로운 오염물질로 분해되기 때문에 주의를 필요로 한다.

분해 가능한

생분해성 제품과 마찬가지로 분해 가능한이라는 표현도 자연적으로 분해되는 제품에 사용된다. 그러나 분해가 되기 위해서는 산업 시스템이 필요하다. 즉 단순히 버린다고 해서 분해가 가능한 것이 아니라 산업적인 절차를 거쳐야만 제품이 분해된다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