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Mobile Menu

(주)메커니즘 서울특별시 용산구 한강대로 44길 25 지성빌딩 3층 (우)04382   사업자등록번호 450-87-00813   대표 백승관
Tel. 02-794-5007   Fax. 02-794-5006   vips@makernism.co.kr

Operated by Makernism Co. Ltd. by Permission of Hearst Communications, Inc., New York, New York, United States of America

Close Mobile Menu
Go to top

식스컷츠 피티 스튜디오 (SixCuts PT Studio)

주소

서울시 강남구 청담동 85-18 (청담동, 엠디가슴성형센터빌딩) B1

연락처

02-511-6066

면적 

330m2

영업시간

평일 07:00~24:00 / 토요일 09:00~22:00 / 일요일 및 공휴일 09:00~18:00 (둘째, 넷째 일요일 휴무)


압구정로데오역 4번 출구 대로변에 위치한 독특한 복층 구조의 전문 퍼스널트레이닝, 필라테스 & 퍼블릭 피트니스 센터인 식스컷츠 피티 스튜디오.

전체적으로 화이트 컬러와 우드Wood 조합의 인테리어로 산뜻하고 자연친화적인 분위기를 주고, 곳곳에 초록색의 식물을 비치해 센터 안에 활기를 더해준다.

대형 헬스장처럼 아주 큰 규모는 아니지만, 5성급 호텔에서 사용하는 최고급 머신들을 구비한 머신존과 유산소존은 물론 프리웨이트존과 필라테스존까지 구획을 잘 나누어 놓았다.

특히 한 가지 프리미엄 브랜드로만 세팅하지 않고, 부위별 자극 및 운동 효과 면에서 전세계 헬스 마니아들에게 최고의 평가를 받은 각종 브랜드의 기구들을 선별(hand-pick)하여 꾸민 머신존은 식스컷츠 피티 스튜디오의 자랑거리 중 하나이다. 따라서 머신존은 해머스트렝스, 라이프피트니스, 테크노짐, 스타트랙, 싸이벡스, 너틸러스, 쎄백스 등으로 이름만으로도 방문자에게 흥분과 득근을 위한 뽐뿌를 제대로 뿜어내고 있다.

유산소존 또한 트레드밀, 싸이클, 스텝퍼, 로잉머신까지 비치해두어 회원들이 다양한 유산소 운동을 할 수 있도록 했다.

상층에 위치한 필라테스존에서는 1:1 필라테스 수업이 진행된다. 1:1 PT와 교차수강이 가능하다.

식스컷츠피티스튜디오만의 색깔을 가진 특별한 존들도 있다.


모티베이션 존 & 바디프로필 스튜디오

SixCuts는 직역하면 여섯개의 흉터자국(?)이라 해서 식스팩을 상징하지만 사실 Six Pack Shortcuts (식스팩을 위한 지름길)의 줄임말이다. 하지만 역설적이게도 식스팩을 위한 지름길은 무언가 요령을 피워서 단기간에 만들어내는 게 아니라 늘 한결같은 노력과 꾸준함을 강조한다. 그리고 그 꾸준함은 흔들리지 않는 강한 멘탈로부터 나온다. 바로 강한 멘탈을 만들어내기 위한 신체 훈련이 결국 식스팩을 만들어내는 지름길이라는 뜻이다. 

운동에 동기부여가 필요한 사람들. 쇠질 라이프에 정체기가 온 사람들. 이 곳, 모티베이션 존에 구비된 공용 프로젝터 빔을 통해 본인의 아드레날린이 솟구치는 운동 동기부여 영상을 틀어놓고 스스로 채찍질을 해보는 건 어떨까?


식스팩 카페 & 영양스테이션

하층부에 위치한 운동 공간으로 가는 중간에는 ‘내가 있는 이 곳이 피트니스 센터인가? 카페인가?’라고 헷갈릴 만큼 비교적 넓게 웰니스 공간을 만들어놓았다. 회원들이 운동 전/후에 간단한 음료와 식사, 그리고 남 눈치보지 않고 편안하게 휴식할 수 있다.

일반적인 피트니스 센터였다면, “아이고… 이 아까운 공간! 기구 하나라도 더 채워 넣어야죠!” 혀를 차겠지만, 이 공간은 오랜 기간 꾸준하고 건강하게 운동을 라이프에 녹이는 것을 추구하는 식스컷츠 피티 스튜디오의 핵심 공간 중 하나이다.

식스팩 카페에서는 운동 전/후 운동 효과를 극대화시켜주는 다양한 헬스 보충제(부스터, BCAA, 스포츠드링크, 프로틴쉐이크 등)는 물론 다양한 차와 커피, 과일음료와 건강 쉐이크(귀리바나나, 초코바나나, 딸기바나나) 등을 판매하고 있다.

영양스테이션에서는 운동 전/후 영양만점의 간단한 한 끼 식사가 가능하다. 청담동에서는 찾아볼 수 없는 가성비와 다양한 퓨전요리 레시피를 통해 탄생한 다이어트 메뉴, 헬창 메뉴 등 탄단지 꿀조합의 푸드가 다양하게 있다. 매장 내 식사는 물론 테이크아웃도 가능하다. 영양스테이션은 이미 배달의 민족에까지 진출하여 총 평점 5점 만점의 맛집으로 근방 고객들의 건강한 라이프에 이바지하고 있다. 


인포메이션 & 바디 컨설팅

식스컷츠를 찾아주시는 퍼스널 트레이닝 고객 중 대다수는 식스컷츠의 전문성을 방문목적의 최상위로 꼽는다. 왜냐하면 대다수의 회원들은 이미 다른 곳에서 퍼스널트레이닝을 몇 차례 경험했으나 효과를 보지 못한 이들이고, 식스컷츠의 남다른 전문성에 이끌려 재도전을 해보고자 하는 이들이기 때문이다. 

식스컷츠의 전문성은 자동문을 열고 들어오면 바로 있는 인포메이션에 프로페셔널 월에 걸려있는 다수의 자격증 디스플레이를 통해 검증된다. 혹자는 화려한 프로페셔널 월을 보고 디스플레이만 하는 것으로 착각할 수도 있겠으나 이는 아주 잠시일뿐. 바디 컨설팅 진행 시 기본 인바디 분석과 해석에 더불어 각종 실 수치를 측정하고 체형 분석과 해석, 또한 솔루션에 대한 설명까지 종합적인 분석을 이곳에서 진행한다. 고객은 컨설팅 단계에서부터 본인의 체형에 대한 이해와 퍼스널트레이닝을 통해 어떻게 변화할 것인지에 대한 빅픽쳐를 갖게 되고 변화의 첫걸음을 식스컷츠와 함께 하게 동반하게 된다. 

최고의 운동경험과 편의를 제공하기 위한 식스컷츠의 노력은 프라이빗 샤워/탈의실에서 엿볼 수 있다. 제공자의 입장에서는 돈이 많이 들어가고 공간 차지로 인해 부담스러울 수 있는 프라이빗 샤워 시설은 고객에게는 매우 강력한 장점으로 자리잡는다. 열심히 운동을 마친 고객은 비타민 샤워를 통해 힐링하고 주변시선에 대한 부담없이 치장하고 뽀샤시한 자신의 모습을 SNS인증할 수 있다.


윤성민

  • 식스컷츠 피티 스튜디오 대표 
  • 미국변호사 
  • ACSM-CPT

“운동이 너무 좋아서 변호사 때려 치우고 피트니스 업계의 신선한 변화와 화이트칼라 트레이닝의 시대를 꿈꾸다”

자격증

ACSM(American College of Sports Medicine)-CPT (미국스포츠의학회 인증트레이너)

운동을 하는 이유

어린 나이에 미국에 건너가 학창시절 미식축구와 여러 팀 스포츠를 통해 운동을 접한 후 현재의 인생을 살기까지 단 한번도 운동을 놓아본 적이 없습니다. 살을 빼거나 근육을 키운다는 특별한 목적 없이도 땀 흘리며 신체의 활동적 움직임을 통해 몸에 가해지는 자극과 이 후 상쾌해지는 정신에 매료되어 시작했던 운동은 어느새 생활의 일부가 되어, 회사원, 변호사, 사업가로 성장하는 지금까지 제 인생의 매 희로애락의 순간마다 저를 앞에서 끌고 뒤에서 밀어준 동반자이자 지원군입니다. 

저는 감성 운동을 주장합니다. 감성운동이란 기쁨의 순간, 어려운 순간, 좌절의 순간에 강인한 정신력을 바탕으로 그 상황을 즐기고, 버텨내고, 이겨낼 수 있게 해주는 힘을 만들어내는 운동입니다. 이를 위해서는 당장 운동을 통해 만들어내는 다이어트나 득근이라는 효과보다는, 운동 중 자극을 버텨내고 통증을 즐기게 되고 이후 득근과 체중감량이라는 결과로 이어지는 과정을 즐기는 것이 중요합니다. 

결국 즐기는 운동을 하게 되면 단기간 살 빼고 요요 현상에 고생하는 것 대신 오랫동안 건강하고 멋진 몸을 가질 수 있게 됩니다. 이와 더불어 어떤 직업과 환경에 살며 어떠한 어려운 일이 닥치든 이겨내고 버틸 수 있는 강인한 정신력까지 갖게 되어, 결국 즐기는 운동을 통해 자신의 인생 전반이 나아지게 됩니다. 이것이 바로 운동을 통한 웰니스를 실현하는 방식이고, 이를 바탕으로 웰니스 짐 프로젝트의 첫 번째로 식스컷츠 피티 스튜디오를 만들었습니다. 운동에 대한 오랜 경험과 감성 운동의 신념때문에 남들이 모두 부러워하는 변호사라는 직업을 내던지고 말입니다. 

자신만의 PT 노하우가 있다면?

1. 화이트칼라 트레이닝 (White-Collar Training)

저는 화이트칼라 트레이닝을 지향하고 전파하고자 합니다. 

15년도에 국내에 돌아와 느낀 점은 ‘한국에서의 퍼스널트레이닝과 피트니스 관련 종사자들은 전문성 면에서 너무 저평가 되어있다’ 입니다. 반면 생활 운동이 널리 퍼져있는 미국에서의 퍼스널트레이닝과 트레이너는 전문가의 영역이며 실제로 그렇게 대접을 받고 고객들로부터 인정받습니다. 

유독 한국에서 퍼스널트레이너들이 소위 무시 또는 black-collar 직업군과 같이 퀴퀴한 취급을 받는 이유는 여러가지가 있을 것입니다. 그 중 간과할 수 없는 이유 하나는 트레이너들의 운동경력 (내공)부족과 전문성 부족이라고 생각합니다. 소위 아무나 다하는게 퍼스널 트레이닝이라는 인식과 실제로 생활체육지도사와 같이 아무나 대충 시험만 보면 다 갖게 되는 자격이면 장땡이라는 사실이 업계에 뿐만 아니라 소비자들도 다 인지하게 되어 전문성을 인정받기 힘들게 되었습니다. 그나마 오랜 운동 경력과 내공으로 실전에 강한 트레이닝을 보여준다면 이를 극복할 수 있으나, 앞서 말한 바와 같이 낮은 진입장벽과 자기계발이나 인성을 갖추지 못한 트레이너들이 많아지면서 지금의 상황이 만들어졌습니다. 

저는 20년의 운동 경력과 10년의 트레이닝 경력을 갖추었고 이에 대한 신념과 자신감, 또한 도전정신으로 변호사를 내던지고 트레이너로서 하루하루 도전하고 있습니다. 

20년이라는 기간 동안 약물 사용과 같은 중대한 반칙 없이 주6회/하루 세 시간씩 쇠질에 트레이닝 공부를 곁들여본 결과 트레이닝이야 말로 진짜 전문가가 해야겠다는 확신과 신념을 갖게 되었습니다. 신념이란 바로 현재 퀴퀴한 취급을 받는 퍼스널트레이닝이 아닌 변호사, 의사와 같이 진짜 전문성을 갖추고 이 전문성을 소비자에게 인정받을 수 있는, 화이트칼라 전문직으로서의 트레이닝을 제공하는 것입니다. 남들이 부러워하는, 전세계에서 공통적으로 전문직으로 인정받는 변호사 타이틀을 내던지고 당당하게 퍼스널 트레이너라고 말하는 현재 제 모습이 이를 증명해주고 있습니다. 나아가 저의 작지만 당찬 도전들이 여러사람에게 귀감이 되어 업계에서도 더욱 공부하고 실습하여 전문성을 쌓아 트레이너라는 직업이 미국에서와 같이 진정한 전문가들로 소비자들이 인식하게 되는 것을 꿈꾸고 있습니다. 

고객의 문제를 이해하지 못하면 그들을 코칭 할 수 없습니다. 그들의 문제를 이해하려면 최소한의 지식수준, 사회적 경험을 갖추어야합니다. 고객들로부터 무시당하는 것이 아닌 그들 못지 않게 많이 배우고 사회적 경험을 갖춘 트레이너가 그들의 눈높이에서 진정한 “코칭”을 하게 되는 그날을 위해 아직은 장대하지 않고 저희 센터 고객들에게만 칭송 받는 화이트칼라 트레이닝의 선봉 역할을 맡고 있습니다. 

2. 퍼스널트레이닝에서 라이프 코디네이팅으로 (From Personal Training to Life Coordinating)

제 트레이닝의 장점은 해부학적, 운동 역학적, 생리학적 이해와 설명을 바탕으로 한 트레이닝과 오랜 다양한 운동 경력으로부터 나오는 효과적인 운동방법 및 루틴입니다. 또한 단순한 득근이나 살빼기에 그치는 것이 아닌 트레이닝을 통해 몸의 기능이 좋아지고 각 관절의 운용에 도움이 되는 운동신경 향상을 만들어 냅니다 (운동선수 vs. 보디빌더). 

또한 저는 감성운동을 주장하는 운동인이므로, 즐기는 운동을 통해 고객이 운동을 자연스레 습관화 하게 만들고, 제게 운동이 그런 존재이 듯 그들의 인생 속 희로애락에 있어 매 순간 함께할 수 있는 동반자이자 지원군이 될 수 있도록 코칭합니다. 이는 다분히 멘탈적인 영역으로써, 고객의 지식수준, 사회적 경험, 눈높이에서 그들의 삶을 이해하고 공감하여 운동이라는 처방을 통해 코칭합니다. 그 과정에서 고객은 어려움을 이겨낼 수 있게 해주는 운동의 소중함을 느끼게 되어 운동이 그들의 생활 속에 녹아 들게 됩니다. 이어 결과적으로 고객은 오랜 시간 건강하고 기능적인 몸을 갖게 되고, 이를 통해 더 큰 삶의 질의 향상과 만족감을 지속하게 됩니다. 

위의 과정을 거쳐 제 트레이닝은 고객의 몸과 정신에서 만들어내는 변화의 모멘텀을 점진적으로 극대화시켜 궁극적으로 퍼스널트레이닝을 라이프 코디네이팅으로 변화시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