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Mobile Menu

(주)메커니즘 서울특별시 용산구 한강대로 44길 25 지성빌딩 3층 (우)04382   사업자등록번호 450-87-00813   대표 백승관
Tel. 02-794-5007   Fax. 02-794-5006   vips@makernism.co.kr

Operated by Makernism Co. Ltd. by Permission of Hearst Communications, Inc., New York, New York, United States of America

Close Mobile Menu
Go to top

Yon Can Run, You Can Fly!

장거리 육상 국가대표였던 유승엽은 러닝으로 인생의 모든 것이 바뀌었다고 말한다. 그리고 그는 덧붙인다. 단언컨대 부정적이었던 것은 하나도 없다고 말이다.

유승엽 코치의 러닝 라이프

17년간의 엘리트 육상 선수 생활을 마친 유승엽은 올해 다시 시작된 아디다스 러너스Adidas Runners에서 코치로서의 삶을 새롭게 시작했다. 국가대표 타이틀 대신 지도자의 길을 걷게 된 그는 가르침에는 정답이 없지만 모든 러너의 목표인 기록 단축을 위해 스스로 더 많은 공부를 해나갈 것이라며 굳건한 의지를 다진다. 그저 달리는 것이 좋아 육상 선수 생활을 시작한 유승엽. 이제 그는 맨 앞에서 메달을 향해 혼자 달렸던 기억 대신 가장 뒤에서 러너들을 바라보아야 하는 새로운 자리에 서서 전에 없던 추억을 쌓아가게 될 것이다.

선수 시절 주 종목은? 마라톤이다. 대학교 때까지는 5,000m, 10,000m 트랙을 뛰었고 전국체전에서 1등도 했다. 하지만 실업팀 입단 후에 마라톤으로 전향하게 되었고 태극 마크까지 달게 되면서 은퇴 전까지 주 종목으로 활동했다.

가장 좋아하는 러닝 장소와 그 이유는? 춘천마라톤 코스이다. 대회가 아닌 단순 러닝 코스로 보았을 때 바로 옆에 흐르는 아름다운 강을 바라보면서 뛰는 것만큼 환상적인 순간은 없다.

쉽고 빠르게 습득할 수 있는 러닝 팁은? 달릴 때 뒷사람에게 자신의 발바닥을 다 보여준다는 느낌으로 뛰면 자연스러운 발구름이 형성되면서 속도 또한 저절로 붙게 될 것이다.

거리두기 해제 후 아디다스 러너스(AR)와 함께 달리게 된 소감은? 인원 제한으로 나 또한 함께 달리지 못하는 러너로서 안타까운 마음이 컸다. 이제 어느 정도 야외 활동이 자유로워진 만큼 지난날이 기억나지 않을 정도로 팀과 한마음이 되어 가슴 벅차도록 달려보고 싶다.

2022년 목표는? 코치로서 아디다스의 새 얼굴이 된 만큼 유승엽이라는 코치가 정말 유능하고 잘 가르친다고 입소문이 날 정도로 주어진 자리에서 최선을 다해볼 것이다. 또한 러닝 하면 역시 ‘아디다스’라는 말이 따라올 정도로 모든 러너들이 함께 뛰고 싶어 하는 AR 팀을 만들고 싶다.